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자연의학

인체에는 자연치유력이란 것이 있습니다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2. 11. 10. 10:33

 

 

자연치유력에 대하여

 

1. 인체에는 자연치유력이란 것이 있습니다.

 

우리들의 몸에는 하루 100만개의 암세포(참깨 한 알 정도의 크기)가 생기지만 누구나 암이 생기지 않는 것은 인체에는 자연치유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암” 하면 반드시 죽는 병으로 연상하기 쉬우나 1966년 미국의 에버슨은 암이 자연치유된 176사례를 보고한 일이 있고, 미국의 케롤 허쉬버그는 암이 자연치유된 사람을 직접 찾아 다니면서 면접 조사하여 46 사례를 발표한 일이 있으며, 일본 규슈 대학 내과의과 이케미 유지로는 20여년 동안 암이 자연치유된 72사례를 보고한 일이 있습니다.

 

또 암의 자연 치유를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네델란드의 헬렌듀잉 연구소는 1000명에 1명 꼴로 암의 자연치유가 일어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현대의학의 도움을 받지 않고 암이 자연치유되는 것은 자연치유력 때문입니다.

 

위벽은 5일마다, 지방조직은 3주마다, 피부는 5주마다 그리고 뼈는 3개월마다 새로운 조직으로 교체됩니다. 이때 탈락된 부위가 본래의 모습대로 재생하는 것도 자연치유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외과의사가 수술한 후에 피부에 수술 상처가 생기면 상처 부위가 깔끔하게 아무는 것도 자연치유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은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수많은 물리학적, 화학적 및 생물학적 위험에 노출되어 있으나 질병은 생각보다 훨씬 적게 걸리는 것도 자연치유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2. 자연치유력을 방해하는 인자

 

1) 나쁜 음식은 자연치유력을 방해합니다.

음식과 자연치유력과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음식은 자연치유력을 방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계란흰자, 탈지우유, 요구르트를 제외한 모든 동물성 식품

- 식물성 기름, 견과류, 씨앗류 등과 같이 기름이 많은 식물성 식품

- 포화지방이 많은 견과류, 씨앗 그리고 포화지방

- 콜레스텔이 많은 케이크나 아이스크림, 설탕, 꿀 등과 같은 단순 탄수화물

- 많은 양의 소금

- 카페인, 흥분제, 조미료

 

2) 나쁜 물은 자연치유력을 방해합니다.

3) 술은 자연치유력을 방해합니다.

4) 운동이 부족하면 자연치유력을 방해합니다.

5) 나쁜 공기는 자연치유력을 방해합니다.

6) 간접 흡연(담배 연기)은 자연치유력을 방해합니다.

 

7) 나쁜 냄새는 자연치유력을 방해합니다.

물질에서 발산하는 냄새가 자연치유력을 방해합니다. 예를 들면 새집에 이사를 하면 벽지 냄새, 페인트 냄새, 세멘트 냄새 등이 자연치유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8) 나쁜 전자파는 자연치유력을 방해합니다.

고압 전선 가까이 있을수록 그리고 가전 제품 사용이 많을수록 자연치유력이 억제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특히 파라 볼라 위성 안테나는 자연치유력을 매우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동전화기의 약 절반은 자연치유력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신 중 천둥 및 번개에 노출되거나 임신 중 전자레인지, 전기담요 등에 장시간 노출되면 자연치유력이 억제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9) 나쁜 마음은 자연치유력을 방해합니다.

슬픔, 공포, 분노, 불안 등과 같은 스트레스는 자연치유력을 억제한다는 사실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일본에서 행한 실험에 의하면 의대생 10명을 졸업 시험 전후 자연살해 세포의 활성을 검사했는데 시험 기간 중에 활성이 감소했다가 시험 2주후 정상으로 회복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자연살해 세포의 활성은 자연치유력의 마크로 생각해도 됩니다.

 

미국 텍사스 대학 폴록 박사는 85 명의 수술 받을 환자를 대상으로 수술 전후의 자연살해 세포의 활성을 조사한 결과, 수술 후 활성이 저하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일본의 연구 결과를 보면 111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다면적 인성검사에서 우울증으로 밝혀진 학생을 대상으로 자연살해 세포의 활성을 조사한 결과, 우울증 학생은 정상인보다 활성이 낮았다고 하였습니다.

 

 

 

3. 자연치유력을 촉진하는 인자

 

1) 좋은 음식은 자연치유력을 촉진합니다.

음식은 자연치유력을 촉진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과 같은 음식은 자연치유력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곡물(정백하지 말 것): 쌀, 보리, 메밀, 옥수수, 기장, 귀리, 호밀, 밀

- 야채: 부추, 상추, 양배추, 당근, 고구마, 오이, 토마토, 가지 마늘, 감자, 호박, 쪽파, 시금치, 콩나물, 무, 배추, 근대, 무처, 물냉이, 죽순, 생강, 브로콜리, 샐러리, 케일, 버섯

- 과일: 포도, 딸기, 사과, 복숭아, 배, 파인애풀, 자두, 석류, 건포도, 산딸기, 귤, 살구, 바나나, 수박, 레몬, 오랜지, 키위, 버찌, 무화과

- 음료: 탄산수, 무카페인 커피 혹은 차, 과일쥬스, 약용차, 광천수, 야채 주스

- 콩류: 검은콩, 완두콩, 메주콩

- 동물성 식품으로 허락할 수 있는 음식: 계란흰자, 탈지우유, 요구르트(하루 1컵)

 

2) 좋은 물을 자연치유력을 촉진합니다.

자연치유력을 촉진하는 물에 대해서는 일본의 Masaru Emoto는 “물은 답을 알고 있다”라는 책에서 물을 동결하고 그 절편을 특수 현미경으로 관찰하면 자연치유력에 좋은 물과 나쁜 물을 구별할 수 있다고 하였으며, 미국의 화학자 로렌젠(Lee lorenzen )은 인체에는 2 종류의 물이 있는데 하나는 덩어리(cluster)가 큰 것이 있고 다른 하나는 덩어리가 작은 것(microcluster)이 있는데 “덩어리가 작은 것(microcluster)”이 자연치유력에 좋다고 하였으며,

 

한국과학기술원 전무식 교수는 물의 구조는 5개의 사슬구조, 5각형 고리구조(5각수) 그리고 6각형 고리구조(6각수)의 3가지로 나눌 수도 있는데 6각수가 자연치유력에 좋은 물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물의 구조를 일일이 따질 수 없으므로 자연치유력에 도움이 되는 정수기를 잘 골라야 합니다. 정수기의 종류에는 역삼투압을 이용한 정수기, 작은 덩어리를 만드는 정수기 혹은 6각수를 만드는 정수기 등이 있으므로 정수기 선택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3) 규칙적인 운동은 자연치유력을 촉진합니다.

하루 1시간 걷기 운동은 자연치유력을 촉진하는데 매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최근 대체의학이 발달하면서 뼈를 만짐으로써 자연치유력을 촉진시킬 수 있고(정골 요법), 척추를 만짐으로써 자연치유력을 촉진시킬 수 있으며(척추교정 요법), 연조직을 만짐으로써 자연치유력을 촉진시킬 수 있고(마사지요법), 경혈을 만짐으로써 자연치유력을 촉진시킬 수 있으며(지압 요법), 발바닥을 만짐으로써 자연치유력을 촉진시킬 수 있고(반사 요법), 근육을 만짐으로써 자연치유력을 촉진시킬 수 있다(응용기생리 요법)는 사실이 알려져 있습니다.

 

5) 좋은 아로마는 자연치유력을 촉진합니다.

최근 아로마는 암을 치료할 수 있다는 보고가 있을 정도를 좋은 아로마는 자연치유력을 촉진합니다.

 

6) 기공치료(氣功治療)는 자연치유력을 촉진합니다.

 

7) 심령치료(spiritual Healing)는 자연치유력을 촉진합니다.

최근에 심령치료사(Spiritual Healer)를 이용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병원이 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미국의 유명한 듀크대학병원이나 영국의 유명한 암센터인 브리스톨 암센터에서는 심령치유사를 기용하여 환자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8) 나쁜 마음을 제거함으로써 육체적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마운트 시온 병원의 포웰과 도오슨은 초조심과 적개심으로 가득 차 있는 환자를 타인에 대한 배려와 사랑의 기분으로 전환시킴으로써 심장경색의 재발율이 유의하게 감소하였다고 하였고, 미국의 종양학자 칼 사이몬튼은 원한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워두지 않으면 암을 비롯하여 많은 종류의 질병이 치료되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9) 사랑의 마음은 자연치유력을 촉진합니다.

미국 아리조나 대학의 게리 슈와츠(Gary Schwartz) 교수의 연구에 의하면 대학 시절에 자신의 부모를 사랑하였던 사람들은 나중에 나이가 들어 중년이 되었을 때 병에 걸릴 확률이 25%인데 비하여 자신의 부모를 사랑하지 않았던 사람들은 병에 걸릴 확률이

85%나 된다고 하였습니다.

 

미국의 하트매스(HeartMath) 연구소는 심전도를 이용하여 사람의 감정을 측정하는 장치를 개발하였는데 사람이 분노를 느낄 때 마음의 파동을 보면 불규칙적을 파형을 보이는데 사랑의 감정을 가질 때의 마음의 파동을 보면 매우 규칙적인 싸인 곡선을 그린다고 하였습니다.

 

이를 토대로 하트매스(HeartMath)는 암 환자가 수술이나 방사선 등으로 치료한 후에 마음의 파동을 검사하여 “매우 불규칙적인”인 사람을 대상으로 사랑의 감정을 갖도록 교육을 시켰는데 이러한 연습에 의하여 정말로 마음의 파동이 사랑의 파동과 같은 “규칙적인 파동”으로 변하면 그 환자는 암으로부터 회복될 확률이 높다고 하였습니다.

 

반대로 아무리 연습을 해도 사랑의 파동과 같은 “규칙적인 파동”으로 변하지 않으면 그 환자는 암으로부터 회복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사랑의 감정을 연습하여 사랑에 능숙하면 암도 치료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트매스 연구소는 “사랑의 감정”을 연습하면 스트레스 호르몬의 감소, 혈압 하강, 면역력 증강, 노화 방지, 초등 학생의 학업 성적의 향상 그리고 회사원의 작업 능률 향상 등을 유도할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레오니드 라스코프(Leonard Laskow)는 “사랑으로 치료하기(Healing With Love)”라는 책을 통하여 사랑의 감정에 집중한 다음 시험관에 넣어둔 DNA를 향하여 “DNA야 풀려라!”하고 마음먹으면 실제로 DNA가 풀리게 되고, 반대로 “DNA야 감기라!” 하고 마음먹으면 실제로 DNA가 감기게 된다고 하였습니다.

 

다음에는 매우 화가 난 사람이나, 좌절에 빠져 있는 사람들에게 DN를 풀거나 혹은 감기게 하는 실험을 했으나 DNA에 아무런 변화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라스코프가 말하는 “사랑의 마음은 DNA에 작용한다”라는 말은 매우 큰 의미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DNA가 망가져서 생기는 암을 “사랑의 마음”으로 치유할 수 있다는 뜻이 되고, 또 인간 진화의 방향을 마음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뜻이 되기 때문입니다.

 

10) 감사하는 마음은 자연치유력을 촉진합니다.

미국의 자연의학자 와일(Anrew Weil)은 <자연치유>라는 책을 통하여 하루 세 번 식사시간마다 음식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갖는다면 그것만으로도 자연치유력이 촉진된다고 하였습니다.

 

11) 웃음은 자연치유력을 촉진합니다.

커즌스(Norman Cousins)는 <신비로운 몸과 마음의 치유력>이라는 책에서 자신은 현대의학에서 치료 방법이 전혀 없는 강직성 척추염을 앓았는데 통증이 있을 때마다 10분간 통쾌한 웃음을 웃음으로써 2시간 동안 아프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는 입원실에서 코미디 프로그램을 자주 보거나 간호원에게 부탁하여 유머 책을 읽어 줄 것을 부탁하는 방법으로 기적적으로 병을 회복할 수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일본에서 발표한 바에 의하면 일반인 18명을 대상으로 웃음 후의 자연살해 세포의 활성을 조사한 결과, 13명에서 활성이 3-4배 증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여기서 자연살해 세포의 활성은 자연치유력의 마크로 생각하면 됩니다. 심지어는 웃는 표정만 지어도 자연살해 세포는 증강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지금 미국에서는 웃음 크리닉(Humor Clinic)이 등장하였습니다.

 

12) 기도는 자연치유력을 촉진합니다.

정신과 의사 랄슨(D. B. Larson)은 기도를 하면 정신질환 환자의 92%가 호전되었다고 하였고, 미국의 내과의사 디팍 초프라는 페암 환자에게 하루에 4-5 차례 눈을 감고 앉아서 5분 가량 되풀이해서 자신에게 "나는 낫는다, 완전히 낫는다"라고 반복하도록 했는데 3년 후 폐암이 흔적도 없이 말끔히 나았다고 하였습니다.

 

13) 상상이미지는 자연치유력을 촉진합니다.

칼 사이몬튼은 159명의 말기 암 환자를 대상으로 상상 이미지를 가르친 결과, 환자의 평균수명은 24.4개월로써 상상이미지를 배우지 않은 환자의 평균수명 12개월에 비하여 2배 이상 연장되었고, 암이 완전히 소실된 경우가 14명으로써 전체의 22.2%나 되었으며, 51%의 암 환자들은 생활의 질(質)을 높일 수 있었다고 하였습니다. 메사추세츠 의과대학의 피부과 교수 버나드(Jeffrey Bernhard)는 상상 이미지는 건선 피부병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하였습니다.

 

14) 최면을 통해 자연치유력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스텐포드 대학의 스피겔(David Spiegel)은 86명의 말기 유방암 환자를 대상으로 <표준 치료>와 <표준 치료 + 최면치료>를 비교한 결과, <표준 치료>를 한 경우보다 <표준 치료 + 최면치료>를 한 경우에서 생존율이 18개월 더 연장되었다고 하였습니다.

 

15) 전신마취를 통해 자연치유력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베네트(H. L. Bennett)는 수술 환자가 전신마취에 들어간 직후에 치료사가 환자의 귀에 대고 수술 후에 잘 치유되도록 속삭여 주면, 실제로 수술 후 다른 사람에 비하여 경과가 좋아진다고 하였다.

 

4. 인간 내부에 존재하는 "훌륭한 의사"

 

이상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인간의 내부에는 자연치유력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이 자연치유력을 지칭하여 "내부에 존재하는 훌륭한 의사"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타인의 손에 의존하지 않고 우리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힘을 배양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충남대학교 강길전교수

 

 

 

 

상기 내용은 국내 에너지 의학의 대가이신 강길전교수님의 글을 옮겨와 소개하였으며 하기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입장 입니다.

 

자연치유력은 암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맞지만 자연치유력만으로 암을 치료 할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현대의학적 표준치료의 도움을 받으면서 병행하는 한가지 수단이지 전부가 될 수가 없습니다. 자칫 자연치유만에 관하여 과신하거나 맹신을 해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자연치유로 암을 극복하였다고 주장하는 환자도 있지만 현대의학적 표준치료 과정을 거쳤거나 치료 과정에서 적절하게 잘 활용하였기에 가능한 일 입니다. 암 진단 후 현대의학적 도움를 받지 않고 자연치유만으로 암을 극복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물론 초기암의 경우 그럴수도 있겠지만 자연치유만 고집을 해서는 안 됩니다. 간혹 자연치유를 지나치게 강조하고 현대의학적 치료를 무시하는 사례도 있는데 신중하게 생각하고 판단하여야 합니다. 암의 극복은 비법이나 특효약은 없습니다,

 

현대의학적 치료와 더불어 다양한 보조치료와 차선책등과 자연치유가 적절하게 잘 조합되었을 때 최선의 결과가 나오는 것 입니다. 편견과 고집으로 소중한 치료 타이밍을 놓치는 일이 없어야 할 것 입니다. 

 

Note:

 

인체의 피부도 대화를 한다, 이미 오래전 미국방부에서는 이러한 과학적 논리에 준하여 전쟁 중 무전 교신이 불가능하거나 어려운 상황에서 피부끼리 대화를 하는 최첨단 기술이 개발되어 실전에 배치되었다. 이러한 수준까지 도달하였다는 것은 과학의 결과이며 인간의 자연 치유력이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증명하는 사례이다.

 

인체의 자연치유력은 누구에게나 존재하지만 그 것을 잘 활용하는 사람은 건강을 잘 유지하고 질병 회복에도 지대한 공헌을 하기에 본인 스스로 이러한 자연 치유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노력을 한다면 질병으로 부터 벗어나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 한다. 질병의 원인이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인체의 자연 치유력이 떨어져 제 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병원의 힘을 빌리는 것이라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이상구박사가 주장하는 뉴스타트 요법도 이러한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두고 시도하는 것이기에 약물 치료처럼 부작용이 전혀 없기 때문에 투병 중 자신의 자연 치유력을 높이고자 하는데 관심을 가지고 노력을 하여야 할 것 이다.

 

그리고 포유동물의 경우에 자신의 몸이 아프면 활동을 중단하고 가만히 움크리고 앉아서 스스로 체온을 높혀 자연 치유력을 높이는 노력을 하듯이 인간도 기본적인 자연 치유 상태를 유지한다면 왠만한 질병을 치유가 가능하다고 본다.

 

간혹 방송이나 영화를 보면 환자가 누워 있으면 바로 옆에 Patient Monitor(환자 감시장치)라는 의료장비를 볼 수 있는데 이 의료장비는 인체의 심장 상태(심전도, 심박수, 부정맥), 호흡 횟수, 맥박, 혈중 산소포화도, 체온, 혈압등의 측정하여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하는지를 확인하는 것 이다. 이러한 기본적인 자연 치유력이 저하되면 안 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찰을 하는 것 이고 건강한 사람은 이러한 인체 신호가 정상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항암 치료를 하는 과정에서도 수시로 혈액검사를 통하여 백혁구 수치, 호중구 수치와 간 수치등을 확인하여 환자가 항암치료를 이길 수 있는 기본 조건이 되는지를 체크하고 기본적인 자연 치유 상태를 유지하기 어려울 경우에는 항암 치료를 중도에 포기를 하기도 하는 경우도 있는 것 이다.

 

그러므로 인체의 자연 치유력을 회복하면 질병이 완치되는 것 이다. 또한 인간의 자연 치유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환자 본인의 마음 자세가 결정적인 역활을 한다고 보아야 한다.

 

세포도 사랑한다고 자주 말을 하면 세포가 살아나고 누군가를 미워하고 분노를 한다면 인체의 세포 기능들이 저하되고 자연 치유력이 회복되지 않는 것 이다. 결론적으로 암을 극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은 항상 얼굴에는 미소가 넘치고 긍정의 마음으로 생활을 한다는 것을 배워야 할 것 이다.

 

그 동안 많은 말기암 환자 중에서 현대의학에서 포기한 환자분들이 기적처럼 회복이 되었던 사례를 분석해 보면 잘 못된 치료법을 모두 중단하고 올바른 의료 정보를 바탕으로 재 시도하였으며 정말 고통스럽고 견디기 힘든 과정을 그래도 긍정의 마음으로 극복한 것이 좋은 결과를 얻었던 것으로 생각 한다.

 

실제로 치료를 담당하였던 교수님도 도저히 믿을 수 없다고 자신의 눈을 의심했지만 그러한 일은 얼마든지 일어나고 있다. 어쩌면 암을 치유하는데 의학적 노력이 49%이고 환자의 긍정적 마음이 51%를 차지 한다고 필자는 주장하고 싶다.

 

메디칼 엔지니어 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