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암관련 스크랩 정보

피부암의 대체 의학 치료 프로그램

라이프케어 김동우 2022. 9. 30. 14:02

피부암의 대체 의학 치료 프로그램

 

현재 암은 태국인의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가장 흔한 암으로는 유방암, 자궁경부암, 간암, 장암, 폐암, 피부암 등이 있습니다. 암은 정상 세포에서 변한 악성 종양입니다. 이 악성 세포는 신체가 통제할 수 없는 정상 세포 주위로 빠르게 증식하여 결절이나 큰 악성 상처를 유발합니다.

이 확산은 혈관 손상으로 인한 출혈을 유발하거나 암은 정상 세포에서 변한 악성 종양입니다. 이 악성 세포는 신체가 통제할 수 없는 정상 세포 주위로 빠르게 성장하고 확산되어 결절이나 큰 악성 상처를 유발합니다.  

피부암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특히 피부가 하얗거나, 햇볕에 탄 경험이 있거나, 정기적으로 일광욕을 하는 사람과 같은 과도한 햇빛 노출

- 높은 선량의 X선

- 화상 흉터와 같은 만성 상처의 변화

- 전통 의학에서 고용량의 비소를 받는 것과 같은 화학 물질로 인한 만성 자극 오랫동안

- 선천적 원인  

일반적인 피부암에는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 기저세포암은 가장 흔한 피부암입니다. 얼굴과 손과 같이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부위에서 발견되는 접힌 가장자리, 검은색 안료, 수포 및 편평한 패치가 있는 결절입니다. 이 유형의 암은 천천히 자라며 종종 다른 부위로 퍼지지 않습니다. 치료를 하면 병변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 편평세포암은 두 번째로 흔한 피부암입니다. 벗겨지고, 딱지, 결절, 발적, 물집이 생기고 쉽게 출혈이 발생합니다. 병변은 햇빛에 노출된 부위에서 흔히 발견되며 다른 부위로 퍼질 수 있습니다.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가 가능합니다.

- 악성 흑색종은 가장 흔한 피부암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심각하고 사망률이 가장 높습니다. 피부의 점, 반점 또는 검은 반점과 비슷합니다. 병변은 피부 및 기타 장기에서 발견되며 림프절, 혈류 및 다양한 장기를 따라 빠르게 퍼질 수 있습니다.  

진단

우리는 다음과 같이 거울을 통해 우리 몸을 철저히 검사해야 합니다.

- 팔을 들어 팔, 겨드랑이, 손, 손등, 팔꿈치를 확인합니다.

- 허벅지, 종아리, 정강이, 발, 갑, 손가락 사이 피부의 앞뒤를 확인합니다.

- 목의 뒤, 앞, 뒤, 두피, 헤어라인을 검사합니다.

신체에서 비정상적인 결절이 발견되면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의사가 피부암이 발생할 수 있다고 진단하고 의심하는 경우 현미경 검사를 위해 생검을 실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피부암이라면 의사는 암세포가 다른 장기로 전이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특별한 검사를 실시합니다.

피부암 예방

- 자외선이 가장 강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햇빛을 피하세요.

- 가벼운 옷차림,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하거나 햇빛에 노출될 경우 우산을 사용합니다.

- SPF 30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바릅니다.

- 정기적으로 몸을 점검하십시오. 피부 이상이 발견되면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 딸기, 블루베리, 오렌지, 당근, 토마토, 콩, 브로콜리, 콜라드, 시금치 등 항암물질이 함유된 채소, 과일, 곡물류 또는 베타카로틴 등 항암효과가 있는 보충제 섭취 , 비타민 C, 아연, 셀레늄.

 

치료

피부과 전문의는 피부암 병변을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법을 고려할 것입니다. 포함하는 많은 방법이 있습니다  

- 칼날이나 이산화탄소 레이저로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

- 전기 소작

- 국소 암세포, 특히 뇌, 폐, 간과 같은 다른 장기로 퍼진 암을 죽이는 방사선.

- 암 세포를 죽이기 위해 먹거나 주사하는 화학 요법.

- 신체 면역을 자극하는 인터페론 또는 인터루킨 요법  

 

치료의 부작용

- 수술을 하면 켈로이드 등의 흉터가 생기거나 림프절 절제술을 하면 다리나 팔이 부을 수 있습니다.

- 방사선은 조사된 부위의 탈모 또는 피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화학 요법은 빈혈, 감염, 쉬운 출혈 또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예방접종 시 몸에 통증, 식욕부진, 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체 의학 치료 프로그램

면역 체계가 충분히 강하면 암세포가 파괴되기 때문에 치료의 핵심은 항상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입니다. 또한 강한 면역은 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막습니다. 이것은 다음을 포함한 식습관과 일상 생활을 조정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몸을 해독하여 염증, 독소 및 암세포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체내의 활성산소 축적을 줄입니다. 또한 신체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체내 노폐물이나 독소 제거에 필요한 다양한 항산화제를 함유한 정맥내 비타민 공급. 간을 가속화하여 독소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염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B,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가 함유되어 만성피로와 피로를 풀어줍니다. 또한 암 예방과 치료의 초석이 되는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 오존 요법은 혈액, 오존, 산소를 체외에서 혼합한 후 다시 체내로 가져오는 것입니다. 이 치료법은 혈류를 개선하고 간을 개선하여 독소를 제거하며 암세포의 성장을 멈추게 하는 세포 호흡을 위한 산소의 양을 증가시킵니다. 현대 의학과 결합할 수 있는 추가적인 대체 의학으로 간주됩니다.  

- H2O2(과산화수소)를 공급하여 해독하여 에너지 생산을 조절하고 혈액 순환을 증가시키며 면역 체계를 자극하며 이는 암 예방 및 치료의 초석입니다.  

- 원적외선: 적외선은 독소가 축적된 부위인 피하지방층까지 침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땀과 지방에 용해되어 땀과 함께 나오는 중금속, 화학물질, 독소 등 몸속의 독성물질과 땀의 배설을 촉진하고 세포에 영양을 공급하여 혈류가 좋아져 영양분과 산소를 ​​더 많이 공급하게 하고 염증을 감소시킨다. 신체. 따라서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다음과 같은 영양 요법  

- 저지방 음식 섭취: 대부분의 연구에 따르면 항산화제, 고식이 섬유, 저지방이 함유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면 암 위험이 감소합니다.  

- 깨끗하고 신선한 음식을 선택하십시오. 다시 데우거나 끓이지 않고 장기간 보관한 식품이나 유통기한이 없는 가게의 빵 등 새로 만든 것이 확실하지 않은 건조 식품은 먹지 말아야 합니다.  

- 양배추, 콜리플라워, 케일, 순무, 브로콜리, 당근, 시금치, 토마토, 사과, 구아바, 용과 등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고, 유기농, 폐기물을 사용하지 않거나 철저히 세척한 과일과 채소는 발암성이 있는 화학 물질이나 독성 물질에 대한 노출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발암물질인 질산염-아질산염으로 발효식품, 훈제식품, 보존식품을 줄인다.  

- 잉어플라, 절인 생선 등 날 음식을 먹지 않는다.  

- 건새우, 소세지, 천일돼지 등의 가공식품 등 몸에 염증을 일으키는 음식은 삼간다. 청량 음료 및 디저트와 같은 전분 및 설탕 함량이 높은 식품; 인공 향과 색소를 첨가한 식품.  

- 비타민E, 리코펜, 브로콜리추출물, 후추추출물, 강황추출물, 콜리플라워추출물, 비타민D3 등 염증감소, 항산화증가, 면역력향상, 암발생위험 감소 등의 보조제를 섭취한다.  

- 술을 끊으세요.  

3. 운동으로 체중을 조절하고 고열량 식품을 줄입니다.

4. 금연.

5. 불필요한 약물 치료를 피하십시오.  

6. 하루에 적어도 8잔의 깨끗한 물을 마신다.

7. 충분한 수면은 면역 체계 강화를 위해 필요하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8. 스트레스 받지 말고, 너무 힘들게 일하지 말고,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찾으세요.

9. 무리하지 않는 적절한 운동을 한다. 적어도 폐가 완전히 팽창하려면 산책을 해야 합니다. 운동은 신체가 더 빨리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 아침과 취침 전 하루에 최소 2번 샤워를 하십시오. 특히 겨드랑이, 겨드랑이 주름, 서혜부와 같이 습기에 노출된 부위는 비누로 철저히 문지릅니다(아기 비누를 사용해야 함). 샤워는 피부에 세균이 번식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샤워 후에는 몸을 말리고 무향 바디 로션을 발라 건조함을 예방하세요. 분말은 세균을 폐로 유도할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11. 오염 물질, 살충제, 화학 물질, 중금속 등의 독성 물질이 체내에 들어오지 않도록 합니다.

또한 피부암은 의사의 예약에 따라 엄격하게 모니터링해야 합니다. 또한 환자는 신체의 이상 증상을 계속 관찰해야 합니다.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무시하지 마십시오. 암세포인지, 다른 장기로 전이되었는지 여부를 철저히 검사하고 진단하려면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비정상적인 증상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변비, 설사, 혈변, 혈뇨 등의 비뇨기계의 이상 또는 변화

- 인후통, 쉰 목소리, 만성기침

- 비정상적 큰 크기, 형태변화, 수포 및 출혈 등의 사마귀나 모반의 변화.

- 신체의 다른 부위에 결절이 생기거나 빠르게 자랍니다.

- 치료가 불가능한 만성 상처

- 소화불량, 고창, 메스꺼움, 식욕부진

- 등 및 요통

자료출처: https://www.mediscicenter.com/en/content/6909/alternative-medicine-treatment-pro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