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4/04/08 11

암 자연 치유 과정에서 단백질 섭취 방법​

암 자연 치유 과정에서 단백질 섭취 방법 ​ ​ 암 자연치유를 하는 과정에서 단백질 섭취를 위한 가이드 라인 ​ 암 투병 과정에서 육류 섭취에 관한 많은 논란이 있다.그리고 현대의학의 표준치료를 주도하는 의사는 육류를 적당하게 섭취하여도 무방하다고 권고하고 자연치유 측면에서 권고하는 의사의 경우 식물성 단백질로 충분하게 보충이 된다고 한다 ​ 정리하자면 항암 치료 과정에서 항암 약물의 대표적인 부작용 중 단백질과 혈소판 파괴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이 때는 육류를 적당하게 보충을 해주면서 항암 치료가 중단되지 않도록 식이 관리를 적절하게 해주는 것이 필요 하다.만약에 정상적인 식사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 될 경우에는 가까운 동네의원에서 TPN 주사를 맞거나 아미노산 주사를 맞아 응급 상황을 벗어나야..

통합의학 2024.04.08

암 환자의 자연 치유 과정에서 식이요법 기준​

암 환자의 자연 치유 과정에서 식이요법 기준 ​ ​ ​ ​ 단백질 성분은 육류보다 식물성 식품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으며 저체중 상태가 심하거나 기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경우에는 생선, 삶은 계란으로 보충하는 것이 좋다 ​ 단, 항암 치료 과정에서는 어쩔 수 없이 항암약물의 부작용으로 인하여 단백질과 혈소판 감소 현상이 심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소고기를 적당하게 먹어서 항암 치료 과정을 견딜 수 있도록 조절 하였으면 한다 ​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암 환자의 자연 치유를 돕는 식이요법

암 환자의 자연 치유를 돕는 식이요법 ​ 세계 최고의 식품 영양학의 권위자 T.콜린캠벨 이 책은 단백질과 암에 관한 역사상 가장 획기적인 연구이다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도 극찬한 영양학의 바이블 ​ ​ ​ ​ ​ 당신이 먹는 음식들이 가장 비싼 처방약보다 더 빨리 더 확실하게 가장 극단적인 수술보다 더 극적으로 당신을 치유 할 수 있다 ​ 어떤 음식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암, 심장질환,제2형 당뇨병,뇌졸증,황반변성, 편두통,관절염 등을 예방 할 수 있다 ​ 유방암은 여성 호르몬 수치와 관련이 있으며 이는 우리가 먹는 음식에 의해 결정 된다 ​ 당신의 건강을 결정하는데 있어 훨씬 중요한 것은 유전자나 주변 환경에 숨어 있는 위험한 화학물질이 아니라 당신이 매일 먹는 음식 이다 ​ 자료출처: 한독생의학회 Dr..

통합의학 2024.04.08

암 환자 어떠한 영양 관리가 필요한가 ?

암 환자 어떠한 영양 관리가 필요한가 ? ​ 하버드대학 메디칼스쿨에서 권고하는 영양 관리 지침 ​ 야채를 많이 먹고 과일은 가능하면 다양하게 골고루 먹어야 한다 ​ 건강하고 안전한 기름을 먹어라, 버터는 조금만 먹어라, 그리고 트랜스 지방은 절대로 먹지 말라 ​ 물을 충분하게 마셔야 한다, 그리고 우유와 음료수(탄산음료)는 절대로 먹지 말라 통곡식을 다양하게 먹어라. 현미 외 가공된 빵류, 밀가루 음식을 가능하면 먹지 말라 ​ 단백질 성분 중 생선, 가금류(닭,오리) 콩과 너트를 먹어라, 불은색 고기와 치즈를 줄여라, 베이컨과 편은 절대 먹지 말라 또한 가공된 고기 식품을 먹지 말라 (소시지 외) ​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통합의학 2024.04.08

불면증이 장 기간 지속된다면 적절한 대응을 하여야 한다​

불면증이 장 기간 지속된다면 적절한 대응을 하여야 한다 ​​ 불면증은 원인은 다양하다, 첫번째 질병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수반되거나 약물의 부작용등으로 인한 경우도 있다, 두번째 요인으로는 심리적 불안감과 강박증,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경두도 있다. 세번째 환경적 요인으로 인한 경우도 있다, ​ 만약에 장기간 불면증으로 힘들어 한다면 상기 세가지 부분에 관하여 연관성이 있는지를 본인이 체크하여 그 부분에 관한 노력이 필요 하다 그런데 무엇보다 가장 핵심적인 요인은 정신의학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라 할 수 있다 즉, 마음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 항상 고민 꺼리와 근심 걱정 두려움 스트레스 등으로 인하여 뇌가 평온함을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이다 그리고 수면을 하여야 할 시간대에 잠을 자려고 하여도 심리적으로..

의용공학 칼럼 2024.04.08

암의 치료와 관리에 관하여​

암의 치료와 관리에 관하여 ​ ​ 암의 원인은 다양하고 특정한 요인으로 인하여 암이 발병되는 경우도 있지만 암의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도 있기에 너무 자책하지 말고 병원 치료를 적극적으로 받는 것이 필요 하다, 하지만 일부 환자의 경우 병원 치료를 처음 부터 거부하고 자연치유로 승부를 걸겠다고 자만하는 경우도 간혹 있는데 결코 바람직한 판단은 아니라 생각 한다, ​ 자연치유의 방법도 다양하고 인체에 미치는 영향력도 어떠한 방법으로 접근하는냐에 따라 그 결과에서 많은 차이가 있으므로 자연치유에 관하여 과신을 하거나 맹신을 하여서는 안 된다, ​ 어쩌면 자연치유는 질병 진단 후 기본적으로 병행하여야 하는 부분이지 선택하는 것은 아니라 생각 한다, 그러므로 무엇보다 병원 치료를 기반으로 자신의 건강을 회복하..

암중모색 2024.04.08

항암후에 녹두 죽을 드시게 해보세요

항암후에 녹두 죽을 드시게 해보세요​ 항암 부작용도 줄이고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 식이요법에 있어 핵심은 제독과 기력(제독+기력=면역)을 살리는 일일 것입니다.그런데 곡식중에 강력한 제독력을 지닌 곡식이 있는데 콩종류인 녹두입니다.대부분 투병 주식하면 현미,콩 일색이지만 투병은 어떤 요법이든 다양성이 있어야 한다는 생각합니다. 전통적으로 녹두는 1) 민간에서 속상한 일로 독약을 먹고 죽어갈 때 녹두를 빻아 가루를 물에 개서 입에 넘겨주면 환우를 살리거나 해독을 시켜주어 병원갈 시간을 벌어주곤 하였답니다. 2) 한방에서는 한약복용시 녹두를 먹지말라 합니다.한방은 이독치독 원리 때문인지 독성을 지닌 약초가 많이 들어갑니다.이때 녹두를 먹게 되면 독성을 해독하여 약성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

민간 요법 2024.04.08

암 환자 체중 감소 및 근육 손실(Tumor-Kachexie)현상​

암 환자 체중 감소 및 근육 손실(Tumor-Kachexie)현상 ​ 암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은 암이 진행되면 될수록 체중은 급격히 감소되고 몸은 엄청나게 마른다. 이러한 것을 암환자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Tumor-Kachexie)현상이라고 표현한다. 암 환자 체중감소 및 근욕손실 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암 환자들의 전형적인 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암환자의 체중감소 및 근육손실(Tumor-Kachexie) 현상이 진행되는 상태에서는 어떠한 치료를 해도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러기 때문에 반드시 암 환자들이 극도로 체중이 빠지는 현상, 극도로 영양결핍이 되는 현상을 예방하고, 차단시켜줘야 한다. 암으로 인해 인체는 탄소 이용률이 떨어지고, 주변 조직파괴 현상이 발생하며, 항암제, 방사선, 수술 ..

아름다운 인연들

[#아빠하고나하고] (40분) 시청자들 대신 이민 못 가게 백일섭 딸과 약속한 강부자 #TVCHOSUNSTAR (TV CHOSUN 240403 방송) https://youtu.be/E2z1UiztDwo?si=SRBOIBCqSzE8wY2M ​ 아름다운 인연들 ​ 아빠하고 나하고 방송을 자주 보는 편이다 그 동안 백일섭과 딸의 소원한 관계에서 시작하여 지금의 상황까지를 재방송을 통하여 보면서 많은 공감을 느끼곤 한다 ​ 나 역시 딸 둘을 두고 있는 아빠 입장에서 백일섭의 마음을 이해하고 공감을 많이 한다 ​ 어쩌면 모든 아빠들이 공감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으리라 생각 한다 부모는 오로지 자식들이 행복하게 잘 사는 모습을 보면 마음이 포근하고 뿌듯한 느낌이 든다 ​ 그리고, 이번에는 국민배우인 강부자가 출연..

궁시렁 궁시렁 2024.04.08

번개탄과 곶감과 매실 액기스의 불편한 진실 / 이계호 교수

번개탄과 곶감과 매실 액기스의 불편한 진실 / 이계호 교수 고기를 먹는 방법도 문제다. 이계호 교수는 “구워 먹는 대가가 너무 심각하다.”고 말한다. 요즘 들어 30~40대 젊은 부부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캠핑 가는 문화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캠핑 가서는 번개탄을 피우고 그물망을 쳐서 삼겹살을 구워먹는다. 이계호 교수는 “이 같은 일은 인간으로서는 결코 해서는 안 될 짓”이라고 말한다. 우선 번개탄은 요리용이 아니다. 가장 나쁜 건축물에서 나오는 폐목재를 재료로 하여 만든다.이렇게 만든 번개탄에서 어떤 물질이 나올지 상상만 해도 끔찍하다. 은빛 그물망도 문제다. 그물망의 은빛은 중금속 덩어리이기 때문이다. 특히 고기를 구울 때 기름 한 방울이 톡 떨어지면 연기가 나는데 그것은 PAH라고 하는 인간에게 가장..

자연의학 2024.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