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암관련 스크랩 정보

브러셀 싹과 양배추가 유방암 치료에 도움

라이프케어 김동우 2019. 9. 21. 15:09





브러셀 싹과 양배추가 유방암 치료에 도움


영국에서 연구한 바에 의하면 브러셀 싹과 양배추가 유방암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즉, 영국 레스터대학 과학자들은 녹색야채에 함유된 화학물질이 항암제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유방암세포를 죽일 수 있는 것을 발견했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이들 과학자들은 천연물질인 인돌-3-카비놀이 종양세포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실에서 연구해 보았다.
이 물질은 십자화과 채소인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케일, 양갓냉이 등에 함유되어 있지만 특히 브러셀 싹과 양배추에 다량 들어 있다.


이들 과학자들은 매일 인돌-3-카비놀 300~400mg을 암세포에 공급해 본 결과 항암제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3가지 유형의 유방암세포가 죽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이런 연구 결과는 버밍엄에서 개최된 국립암연구소 회의에서 발표되었는데 현재 초기 실험 단계에 있다고 한다. 인돌-3-카비놀은 암세포의 분자를 변형시키는 능력이 있고 그로 인해 암세포가 항암제에 더욱 더 취약해지게 만들어 주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출처: Moiseeva EP, Heukers R, Manson MM, EGFR and Src are involved in indole-3-carbinol-induced death and cell cycle arrest of human breast cancer cells,

Carcinogenesis. 2006 Sep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