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04/02 6

우울증 이기는 “내 몸의 체온을 높여라

우울증 이기는 “내 몸의 체온을 높여라 part 1 우울증과 체온 무슨 관계가 있길래? 우울증의 뿌리에는 몸이 찬 냉증이 자리 잡고 있다! 생소하게 들리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우울증의 원인으로 체온을 주장하고 나선 의료인은 별로 보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궁금할 것이다. 과연 그 근거가 뭘까? 이 물음에 이시하라 유미 박사는 “우리 몸의 체온이 낮아지면 지구의 중력에 저항하지 못해 몸이 축 처지게 된다.”고 밝히고 “이것이야말로 우울 증상”이라고 말한다.이럴 경우 대부분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 항상 피곤하다. 집중력도 없어진다. 행동도 둔해진다. 기분이 울적해지고 말수가 적어진다. 전형적인 우울 증상을 호소하게 된다. 반대로 체온이 상승하면 기분은 고조된다. 기뻐서 고양됐을 때나 화가 나서 머리가..

자연의학 2022.04.02

가성비가 높은 치료나 요법을 잘 선택하세요

가성비가 높은 치료나 요법을 잘 선택하세요 암 투병 과정에서 현대의학적 표준치료만으로 치료 과정이 종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고 있지만 개인에 따라 치료 기간이 연장되거나 암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에 암 투병 관리는 장기전이라고 보아야 한다, 그리고 많은 환자분들이 증세가 악화되거나 항암 치료에 잘 반응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에 환자도 힘들고 금전적 부담까지 늘어가는 경우가 많기에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치료나 요법들을 잘 선별하여 선택할 필요성이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환자나 보호자 중 누군가는 암에 관하여 공부를 하거나 여러 경로를 통하여 꼭 필요하고 유효성이 높은 것만 잘 선별 할 수 있는 혜안이 있어야 한다, 절박한 마음에 아무것이나 시도하다보면 증세 호전의 도움은 커녕 금전적 낭비까지..

암중모색 2022.04.02

믿고 맡길 수 있는 이름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믿고 맡길 수 있는 이름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Richway Korea 우리는 항상 고객이 건강하고 행복해 보이는 생활 방식을 개선하고 혁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품질, 성능 및 전문적인 디자인에 대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첨단 기술로 모든 제품을 만듭니다. 리치웨이의 바이오매트는 전 세계 수천 명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를 더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1997년 리치웨이의 이야기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 우리 (주)알앤엘은 RICHWAY BIOMAT가 획기적으로 삶을 변화시키는 제품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RICHWAY BIOMAT는 오늘날까지도 사용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우리는 전 세계 수십만 명의 RIC..

'기적의 항암제'에 쏠린 눈··· 제약바이오 차세대 먹거리 떠오른 'CAR-T 세포치료제'

'기적의 항암제'에 쏠린 눈··· 제약바이오 차세대 먹거리 떠오른 'CAR-T 세포치료제'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의 미래 먹거리로 '세포치료제'가 부상하고 있다. 살아 있는 세포를 체외에서 증식·변화시켜 치료 목적으로 만든 세포치료제는 향후 암이나 난치성 질환 치료법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세포치료제 중에서도 유전자를 편집하는 새로운 방식의 CAR-T(키메릭항원수용체-T세포)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CAR-T치료제는 체내 면역세포를 꺼내 항체의 바이러스 벡터를 활용해 암세포에 특이적인 키메릭 수용체(CAR)를 발현시킨 뒤 다시 주입해 암세포만 공격하도록 만든 새로운 항암제로 '기적의 항암제' '4세대 항암제' 등으로 불린다. CAR-T치료제가 제약시장에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지..

면역관문 신호 극복하는 차세대 CAR-T 세포 치료제 개발

면역관문 신호 극복하는 차세대 CAR-T 세포 치료제 개발 면역 억제적 환경서 향상된 항암 효과 보이는 CAR-T 기술 기반 림프종 환자 대상 국내 최초 CAR-T 세포 치료제 임상 시험 진행 중 ▲ KAIST 생명과학과 김찬혁 교수 (사진=KAIST 제공) (내외방송=한병호 기자) KAIST는 생명과학과 김찬혁 교수 연구팀이 면역관문 신호를 극복하는 차세대 '키메라 항원 수용체 T(chimeric antigen receptor T, 이하 CAR-T) 세포'치료제를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CAR-T 세포 치료제는 우리 몸에서 항암 및 항바이러스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면역세포인 T 세포에 CAR 유전자를 도입해 항암 기능을 증가시킨 유전자 세포 치료제로서, 기존의 모든 항암 치료에 불응한 말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