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07/09 5

열활성단백질(HSP)과 질병의 자연 치유

열활성단백질(HSP)과 질병의 자연 치유 체온을 높여야 건강하다 현대인의 체온이 떨어지고 있다. 지난 반세기 동안 인간의 체온은 약 1도 가까이나 떨어졌다고 한다. 반세기 전의 평균 36.8도에서 지금은 35도 대를 유지하고 있는 것이다. 일본에서 ‘전직 수상과 의사들을 치료하는 의사’로 유명한 이시하라 유미 박사는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은 40퍼센트나 낮아지고, 반대로 체온이 1도 올라가면 면역력은 5배나 높아진다고 하였다. 이것은 요즘 우리나라와 일본 등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체온 면역요법’의 중심된 이론의 골자이다. 체온이 1도만 낮아지면 암세포가 크게 활성화 되고 배설장애와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 면역력은 크게 떨어진다. 또한 우리 몸 안의 세포에 들어있는 단백질은 각종 질병에 의해 손상되..

통합의학 2022.07.09

타목시펜 먹으면 폐 전이가 잘 된다던데 질문과 타목시펜 임의 복용 중단에 관하여

타목시펜 먹으면 폐전이가 잘 된다던데 질문과 타목시펜 임의 복용중단에 관하여 질문: 호르몬양성 1a로 림프절전이 없이 항암4차중 3차 치료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타목시펜을 먹을예정입니다. 글을 읽다보니 타목시펜을 먹으면 폐나 흉부로 전이 되기가 쉽다고 하는데.... 먹어야 되는지요? 그리고 유방암1기면 재발 전이가 퍼센트가 얼마나 되는지요? 재발 전이만 없다면 어떤치료도 받을것 같은데 겁이 납니다. 주위에 재발 전이 된 사람이 꽤 많더라구요 답변: 초기 유방암으로 수술 받으시고 현재 항암 중이시군요. 호르몬 양성이시면 타목시펜 치료가 필수입니다. 타목시펜을 먹으면 폐나 흉부로 전이되기 쉽다는 글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유방암 1기의 재발 전이 확률은 호르몬 양성, 허투 양성, 삼중 음성에 따라 다르고 같은..

항암 치료 부작용과 주의 사항

[Dr.나임일 Medical Talk 6] 항암 치료 부작용과 주의 사항 1. 항암치료 중에는 몸의 상태가 바뀌므로 식사 및 운동은 적절하게 조절해야합니다. 2. 발열에 주의하자!!! (가장 중요합니다) 발열에 대비한 사전 준비 및 응급상황 시 취해야 할 사항을 잘 기억하십시오. 해열제 사용은 권하지 않습니다. 3. 몸에 멍이 있는지 세심히 살피셔야 합니다. 혈소판 감소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4. 먹는 항암제나 면역 항암제 같은 약제에 의한 폐렴이 생길 수 있으니 폐렴 증상이 있는지 잘 살펴야 합니다. 5. 응급상황에는 '소견서'를 활용하세요. 6. 한약이나 민간 요법은 계획된 항암 스케줄을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치료의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꼭 담당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암치료는 무엇보다 ..

자연 치유 의학이란 무엇인가?

자연 치유 의학이란 무엇인가? 자연의학을 간단히 설명하면 두 가지로 설명할 수 있는데 첫 번째,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을 이용해서 질병을 치유하는 방법을 탐구하는 의학이고, 두 번째, 질병을 치료하는 원료를 자연에서 얻는, 즉 천연제제를 이용하여 질병을 치료하는 의학입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연치유에 대해서 알아야겠습니다.‘치유’의 사전적 의미는 ‘온전하게 만든다’ 곧 완전성을 회복한다는 뜻입니다. 더 쉽게 이야기하면 ‘낫게 한다’입니다. 그러니 ‘자연치유’는 ‘신체는 스스로를 치유한다’ 즉 스스로를 낫게 만든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이야기하면 ‘무슨 신비주의가 아닌가? 사이비가 아닌가?’라고 색안경을 쓰고 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병이 났을 때는 주사 맞고 약을 먹어야 낫지, 그것 가지고도 안..

자연의학 2022.07.09

현대의학과 자연의학에서 바라보는 시각 차이

현대의학과 자연의학에서 바라보는 시각 차이 낙숫물이 떨어져 바위를 뚫듯이 오염된 음식과 각종 중금속으로 인하여 인체는 서서히 병들어 갑니다 건강을 위하여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고 있습니까? 자연 식품을 위주로 식생활을 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약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있습니까? 약은 질병의 증상을 빠른 시간에 완화시키거나 낮게하는 효과는 얻을 수 있지만 약으로 인한 부작용으로 더 빨리 늙어 간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그리고, 각종 인공 첨가물과 화학 물질로 인하여 당신의 몸은 서서히 병들어 가는데 그래도 상관이 없는지 곰곰히 생각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한국 사람은 약의 오남용 사태가 심각한 수준 입니다.무심코 먹는 진통제,드링크류, 감기약은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몸은 망가지기 시작 합니다.최근에 한국의..

의용공학 칼럼 2022.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