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4/03/03 6

암을 극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암을 극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 ​ 인터넷 사이트를 검색하다보면 암 치료에 관련된 수 많은 정보들이 넘쳐나고 있다, 실제로 암 환자가 정보를 검색하려고 하면 너무 많은 정보들이 넘쳐 나고 있기 때문에 그 중에서 어떠한 것이 도움이 되고 효과가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어렵고 오히려 혼란 스럽다고도 한다, ​ 그리고 수 많은 정보들 속에는 거짓 허위 정도도 난무하고 특정한 것에 관하여 과장된 부분도 있고 의학적 근거가 전혀 없는 것을 마치 암 치료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호도하거나 현혹하는 정보들도 많기에 암 환자의 입장에서는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호소 한다 ​ 그리고, 의학적으로 가장 신뢰도가 높은 논문의 경우에도 찬반 양론이 존재하고 과연 그러한 정보를 믿고 시도한다는 것도 조심스러운 입장..

암중모색 2024.03.03

면역력을 길러주는 비지찌개

면역력을 길러주는 비지찌개 고동탄(bourree@kakao.com) 글과 사진: 최만순 (약선요리 전문식당 ′만순당′ 대표, 한국전통약선연구소 소장) ​ 암 환자들이 무엇을 먹어야 12월에 면역력을 길러 건강해질 수 있을까? 환자들이 보양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래야 추위를 타지 않고 지낼 수 있다. 양생에서 음식으로 오장에 보양을 잘하여 ′오관′에 광채가 나야 한다고 했다. 심장을 튼튼하게 하여 얼굴색에 광채가 돌게 하는 것은 ′기조합탕(芪棗合湯)′이다. 황기1, 백합1, 대추0.5의 비율로 30분 끓여 차로 매주 2일 정도 마시면 기와 혈을 보양하여 윤택한 피부가 된다. ​ 눈빛을 초롱초롱하게 하려면 간장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도록 보양해야 한다. 간의 혈이 부족할 때 공기가 차고 건조해지면 눈곱이..

자연의학 2024.03.03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맨발 걷기 운동에 관하여

​ 자연은 최고의 치유 환경이다 도심보다 높은 산소 농도와 오염되지 않은 신선한 공기 원적외선과 다량의 음이온이 존재하고 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취드 등은 도심과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 난 곳 이다 ​ 또 자연이 치유에 도움이 되는 것은 보기 싫은 사람 보지 않고 듣고 싶은 않은 말을 들을 수 없으니 얼마나 좋은 환경 인가 ! ​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맨발 걷기 운동에 관하여 ​ 최근들어 맨발 걷기 운동 열풍이 불고 있다, 일반적으로 암 환자가 걷기 운동을 하는 것은 큰 부담도 없기 때문에 의사도 적극 권유하고 있고 개인의 체력에 맞추어 걷기 운동의 강도를 적절하게 조절을 한다면 몸 회복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 예전에 대장암 수술을 하고 완전하게 컨디션이 회복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한 걸음씩..

암중모색 2024.03.03

말기 암 환자에게 따듯하길

[박중철 교수의 친절한 죽음⑦]말기환자에게 따듯하길 글·박중철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엠디포스트 ​ “손에 돈을 쥐고 있으면 병원에서 문전박대 당하진 않을 거라고 믿었어요.” ​ 어머니는 딸 앞으로 암보험, 실비보험 등 보험만 4개를 들었다고 했다. 40대 초반의 딸은 유방암으로 서울의 대형병원에서 항암치료를 했지만 결국 말기 환자가 됐다. ​ 주치의는 집 근처 호스피스를 알아보라고 했는데 모녀는 도저히 받아들일 수가 없었다. 남편과 이혼 후 홀로 키운 딸이고, 모녀가 함께 살 집 장만을 위해 결혼도 하지 않은 채 여태껏 죽도록 일만 한 딸이었다. 그리고 딸은 오래된 아파트 한 채를 장만할 수 있었다. 그리고 암이 발견됐다. ​ 집 근처 병원을 마다하고 서울의 유명한 대형병원을 찾아가 ..

원적외선을 이용한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

원적외선을 이용한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 ​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작동 후 5분이 경과 된 후 피부 표면의 체온 상승 상태를 확인한 결과 입니다 일반 온열과 달리 빠른 속도로 전신의 체온을 전달하는 효과가 탁월 합니다 ​ ​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프로세트 구성 - 프로페셔널 매트 - 미니 매트 - 자수정 베개 ​ 프로세트는 가장 많이 판매되는 모델이며 어느 곳이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동이 용이하여 병원 침대에 설치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대형 캐리어 가방은 무상으로 제공 됩니다 ​ ​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온열요법은 사용이 편리하며 장소에 구애 없이 어느 곳이라도 사용이 가능 합니다 ​ 혈액순환 장애 환자에게 14일간 사용 후 혈액순환이 정상적으로 회복하였던 사례 입니다 혈관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