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4/03/06 8

임상시험에 대한 두가지 관점과 환자입장에서의 재분류​

임상시험에 대한 두가지 관점과 환자입장에서의 재분류 ​ 진료를 하다보면 환자분들로부터 임상시험에 대한 문의를 많이 받는다. 또한 임상시험이 도움될만한 환자분들께 의사가 임상시험 참여를 권하곤 한다. 임상시험에 대해서 환자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임상시험을 바라보는 환자분들의 관점은 크게는 두가지로 나뉜다. 1번관점: 임상시험 신약은 좋은 약이고 죽어가는 나를 살리는 만능약일 것이다. 2번관점: 임상시험은 위험한 것이고 검증되지 않은 신약을 나에게 쓰는 것은 안된다. 물론 칼로 두부 자르듯이 1번 관점과 2번 관점이 나뉘는 것은 아니고, 1번과 2번이 어느정도 뒤섞여 있다. 어떤 환자분은 70% 정도는 1번관점 30%정도는 2번 관점을 갖고 있기도 하다. 또한 시간이 지나고 암이 진행하면서 처음에는 ..

암 진단 후 대응 전략을 잘 세워야 한다

암 진단 후 대응 전략을 잘 세워야 한다 ​ ​ 암 진단을 받은 후 누구라도 심리적 충격과 많은 걱정과 두려움이 교차를 하게 됩니다, 그러나 걱정하고 두려워 한다고 도움되는 것은 하나도 없으므로 현실을 인정하고 앞으로 어떠한 방법으로 암 치료를 하고 건강을 회복 할 것 인지를 준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합니다, ​ 우선 자신의 암에 관하여 기본적인 정보를 파악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병원 주치의로 부터 어떠한 암이고 병기는 어느 정도인지를 설명 듣게 되는데 병기가 높다고 좌절하고 병기가 낮다고 방심을 해서는 안 됩니다, 암은 얼마든지 극복 할 수 있는 대상이고 평생 잘 관리하는 질병으로 인식하고 암에 관하여 과도하게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 그리고, 자신의 암에 관하여 인터넷 사이트를 검색하면 기..

암중모색 2024.03.06

동일한 암종은 있어도 동일한 환자는 없다

동일한 암종은 있어도 동일한 환자는 없다 암의 종류도 다양하고 동일한 암 진단을 받아도 암 세포의 성질이 다를 수 있고 동일한 암 진단을 받아도 환자의 증상이 제 각각 다르기에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 대책이 필요하다, 그런데 암 환우 카페에는 의료인이 아닌 일반인이 내 방식대로 하면 암을 완치 할 수 있다고 호언 장담하거나 자신이 제시하는 방법으로 대응을 하면 치료가 될 수 있다는 오만한 글들이 난무하기도 한다.​ 특히 암 치료에 탁월하다고 하거나 의학적 용어를 들먹이면서 자신의 주장이 어떠한 암이라도 치료 될 것 같은 뉘앙스를 풍기면서 힘든 암 환자를 현혹하는 경우가 많다. 암과 힘든 사투를 하는 환자의 입장에서 관심이 가져지고 그러한 방식으로 대처를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착각을 하여 무모한 도전을 하..

암중모색 2024.03.06

토끼 , 이놈~~ 게 섰거라~!​

토끼 , 이놈~~ 게 섰거라~! ​ 70년생 유방암 환자가 외국에서 찾아왔습니다. ​ 약 1년 전에 우연히 진단된 유방암. 안타깝게도 암의 크기가 매우 커서 대학병원에서 선 항암 후에 수술과 방사선을 권유받았습니다. ​ 정보력과 경제력이 있던 그는 현대의학 이외의 자연치유를 하고 싶어서 다양한 약물과 허브, 치료제, 천연 제재는 물론 마음 명상, 어씽, 온열 요법, 해독요법 등등을 몇 개월 동안 수천만 원어치를 투자하여 최선을 다했습니다. ​ 이제는 암이 없어졌겠거니 하는 마음에 다시 시행한 초음파 등의 추적 검사에서는 암은 오히려 더 커지고, 간에까지 전이가 되었습니다. ​ 눈물의 실망과 좌절도 잠시, 무언가 아직 시도하지 않은 숨겨진 비법이 있을까 하고 먼 바닷길을 건너 저를 찾아왔습니다. ​ 어두운..

암 덕분에 특별한 사람이 됐습니다 | 홍가영 ‘콩가’유튜버, 4기 암 환자

암 덕분에 특별한 사람이 됐습니다 | 홍가영 ‘콩가’유튜버, 4기 암 환자 | #암 #투병 #암치료 #희망 | 세바시 1799회 ​ https://youtu.be/RGCKhNuUkho?si=_ImeA9qIo1fKooFX ​ NOTE: 유방암에서 뇌 전이 그리고 척수 전이에서 암을 극복한 극단적인 암 생존자의 이야기 입니다 ​ 죽음의 문턱에서 포기하지 않고 언제나 긍정의 힘으로 고통의 터널을 벗어나고 삶의 자유를 얻었던 감동 사연 입니다, 환우님의 투병 사례를 들으면서 그 동안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여건이었나를 짐작이 됩니다, 가끔씩 통튜브 영상을 볼 때 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들었고 엔허투 청원 사연도 작은 힘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동의를 하였습니다, ​ 처음에는 양쪽 유방암으로 인하여 전절제를 ..

Quantum Energy Pad 퀀텀 에너지 패드

Quantum Energy Pad 퀀텀 에너지 패드 ​ ​Quantum Energy Pad는 세 가지 중요한 레이어로 구성된 정교한 패브릭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레이어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며 다음을 포함합니다. 미세한 전기석 결정체를 내장한 Toca 패브릭입니다 . 실험실 테스트에 따르면 직물은 입방센티미터당 약 2,146개의 음이온을 생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이온은 신경계를 깊게 이완시키고 좋은 수면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양자 에너지 직물(Quantum Energy Fabric) – 복숭아와 포도씨의 유기 화합물로 만든 직물로, 18가지 물질로 분해될 수 있습니다. 포스포세린, 포스포릴에탄올아민, 아스파르트산, 테아닌, 세린, 글루탐산, A-아미노아디프산, 글리신, 알라닌, 시..

생체음향 매트 / 바이오 어쿠스틱 매트

​ 생체음향 매트 듣는 것뿐만 아니라 음악적 휴식의 이점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혁신적인 휴식 기술인 BioAcoustic Mat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공기에 의해 팽창되고 3개의 진동음향 스피커로 설계된 BioAcoustic Mat는 휴식을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진동음향치료란 무엇입니까? 진동음향 이완은 뇌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피부, 근육 및 관절에 깊은 세포 자극을 제공합니다. 인체의 70% 이상이 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인체는 뛰어난 진동 전도체입니다. 진동은 신체를 통해 이동하여 깊은 세포 마사지를 제공하고 신체의 다양한 시스템에 일련의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합니다. 진동음향 완화는 두 가지 원칙을 사용합니다. 음악의 진동을 몸 전체에 전달하여 깊은 마사지를 전달합니다. 두..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와 인피니티 파워 패드 게르마늄 파워 패드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와 인피니티 파워패드 게르마늄 파워 패드 ​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에 제공되는 인피니티 파워패드는 게르마늄 성분으로 제조되었으며 무독성 방수 소재 입니다, 그리고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제품 손상을 방지하고 전신 온열요법 시 배출되는 다량의 땀을 제거 할 수 있는 기능성 방수 패드 입니다, 24시간 제품 상담 및 주문이 가능 합니다 주말 휴일 공휴일도 제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날자와 시간을 지정하여 주시면 전문 직원이 직접 배달하여 드립니다 010-7216-6789 ​ AS 접수의 경우에는 평일 오전 9시 부터 오후 5시 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주말과 휴일은 접수가 안 됩니다 AS 센터 및 콜센터 : 080-200-0355 ​ 유사 제품에 유의하시고 구입 시 반드시 리치웨이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