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4/03/27 6

퀘르세틴은 암 환자에게는 도움이 될까?

퀘르세틴은 암 환자에게는 도움이 될까? ​ 퀘르세틴은 항산화, 항염증, 항증식, 세포사멸 유도 및 신생혈관 억제 등의 활성을 통해 발암 단계 및 원인, 암의 형질 및 종류 등에 관계 없이 전반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천연 유래 항암제 후보로 여겨져 왔다. 퀘르세틴 추출물을 복용하게 하고 그 효과를 위약(가짜약)군에 대조하여 증명한 임상연구는 아직 없다. 2009년도에 미국 임상 영양학회지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퀘르세틴 등 5개의 대표적인 플라보노이드가 암환자 생존에 도움이 되는 지를 증명하기 위해 3,234명의 암환자를 평균 11.5년 관찰하고 그들의 음식 패턴을 분석하여 음식 가운데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의 양을 추출해내어 분석한 결과, 플라보노이드의 양과 암환자의 생존률과는 통계적으로 차이가 없는 것으..

암 면역 치료 셀레늄 요법이란

암 면역 치료 셀레늄 요법이란 ​ ​이 영양소는 정상적인 산소 대사 과정에서 생기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지키는 항산화효소의 중요한 구성성분으로 비타민E의 2000배의 달하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활성산소가 세포를 상하게 하고 만성질환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우리몸은 항산화제와 같이 활성산소의 양을 조절하는 방어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암환자들은 대부분 체내에 셀레늄이 결핍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셀레늄이 결핍될 경우 우리몸의 자연살상세포의 기능이 떨어져 암세포를 사멸하지 못하게 되고 암은 점점 자라나게 되는 것입니다. ​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력으로 세포막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신체조직의 변성을 막아주어 셀레늄수치가 낮아져 저항력이 부족한 암환자에게 그 수치를 정상수준으..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영양의 균형과 체중의 중요성

​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영양의 균형과 체중의 중요성 ​ 균형 잡힌 영양소 건강하게 살아가려면 규칙적인 생활과 더불어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해야만 합니다. ​ 우리가 건강한 육체를 유지하려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라는 5대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해야하고 그밖에도 물과 섬유질이 필요하다. ​ ​ 탄수화물 인체에 가장 중요한 에너지원으로 당류와 전분으로 구성됩니다. 당류는 혈액에 가장 빨리 흡수되어 에너지로 전환되며 전분은 곡류, 감자, 콩류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 특히 전분은 소화기간이 길어 에너지를 천천히 공급해줍니다. 우리가 하루에 섭취해야할 총 칼로리 중에 약 65%는 탄수화물에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우리는 탄화화물을 과잉섭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

자연의학 2024.03.27

고압 산소 치료는 어떤 치료인가?​

항암 치료와 방사선 치료 과정에서 고압산소 치료를 병행 할 경우 증상의 완화 조절과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고압 산소 치료는 어떤 치료인가?​ ​인체 내의 산소 농도를 높이고 저산소증을 개선 피부 모세혈관 신생에 매우 효과적인 치료 요법 고압산소치료는 대기압보다 높은 2~3기압의 인위적인 환경을 만들어 고순도 산소(100%)를 용해성 산소를 극대화하여 인체 내의 산소 농도를 높이고 저산소증을 개선하는 치료법입니다. ​ 혈액 속에 다량의 산소가 체내의 혈액 속에 녹아들게 하여 모세혈관을 통해 우리 몸 곳곳에 산소를 공급해 줌으로써 급만성 적응증 뿐만 아니라, 만성두통, 어지럼증, 손발 저림 등의 혈류장애로 인한 질환의 경우 혈관 신생을 일으켜 매우 효과적인 치료를 해내는 치료법입니다. ​ 자료출처..

암중모색 2024.03.27

암 투병 과정에서 면역력을 회복하고 잘 유지하는 방법

암 투병 과정에서 면역력을 회복하고 잘 유지하는 방법 ​ ​ 암 치료를 하는 과정이나 항암 치료가 모두 종료되고 난 후에 환자의 면역 상태를 정상적으로 잘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 합니다, 면역은 인체의 방어 시스템이고 궁극적으로 면역 세포에 문제가 발생하여 암이 진행되는 것 입니다, ​ 즉 매일 우리 몸에서는 새로운 세포들이 생성되고 사멸되는 아포토시스 과정을 반복하게 되는데 죽어야 할 세포가 어떠한 이유와 원인으로 인하여 비정상 세포로 돌연 변이가 한 것이 암 세포 입니다, 암세포는 무한 증식을 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인체를 지배하지 못하도록 면역세포들이 정상적으로 유지되고 활동하여야만 됩니다. 이에 인체의 면역 상태를 정상적으로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환자 스스로 잘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암중모색 2024.03.27

통합의학적 암 치료 기본 로드맵

통합의학적 암 치료 기본 로드맵 자료출처: Dr 김태식 박사 ​ 통합의학적 암 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김태식 박사님은 항상 현대의학적 치료의 장점을 최대한 잘 활용하고 그 다음에 다각적으로 접근하여 암을 치료하고 관리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합니다 ​ 기본적으로 암 진단 후 표준치료를 하면서 더 이상 치료가 어렵거나 특이한 상황의 경우에는 특화된 치료를 주도하는 병원을 이용하고 병원 밖의 다양한 방법을 잘 활용하여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그리고 암 진단 후 처음 부터 병행하는 것이 필요한 부분은 자연치유력 10가지 항목을 잘 유지하여야 합니다, 간혹 병원 치료를 하다가 자연치유로 하고자 하는 경우도 있는데 자연치유는 선택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실천 관리하여야 하는 부분들 입니다, 그 중에..

암중모색 2024.0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