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10/13 4

IVC의 표준 치료는 치료를 시작한지 첫 6개월은 주 2회

IVC의 표준 치료는 치료를 시작한지 첫 6개월은 주 2회, 이 시점에서 평가하여, 그리고 재발과 전이가 없다면 이후 6개월은 주 1회입니다. ​ ​ 중요한 것은 재발과 전이가 없다라도 갑자기 중단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입니다. ​ [출처] 고용량비타민c주사 일정 질문 드립니다|작성자 힐락의원 비타민 암

통합의학 2022.10.13

유방암 수술 후 5년 김미자 씨가 사는 법“욕심을 비우면 새 생명이 채워집니다”

[2022년 희망가] 유방암 수술 후 5년 김미자 씨가 사는 법 “욕심을 비우면 새 생명이 채워집니다” 【건강다이제스트 | 허미숙 기자】 쉬운 암은 없다. 암 완치도 허울뿐인 말이다. 언제든 재발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나마 유방암은 ‘5년 암 생존율’이 높은 암으로 분류되고, 장기 생존자도 많다. 하지만 막상 암 진단을 받으면 현실은 혹독하다. 생사의 기로에서 하루하루 벼랑 끝 인생을 살아야 한다. 경기도 양주시 장흥에서 만난 김미자 씨(69세)도 예외는 아니었다. 2017년 5월 유방암 진단을 받았을 때 ‘죽을 수도 있겠구나.’ 절망했다. 우여곡절 끝에 한쪽 유방을 전절제하는 아픔도 겪었다. 그것으로 시련은 끝나지 않았다. 불쑥불쑥 엄습하는 재발의 두려움! 살아남기 위해 하루하루 피나는 ..

질병치료에 관한 환자와 보호자의 올바른 시각

​ 질병치료에 관한 환자와 보호자의 올바른 시각 질병을 치유함에 있어 환자는 반드시 의사의 조언에 따라 치료를 하여야 한다.그리고 치료 과정에서 주변에서 질병에 관한 많은 정보를 습득하게 되는데 환자나 보호자의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리라는 기대감으로 그런 권유를 받아들이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그러한 행위가 치료에 도움이 된다면 문제가 없지만 자칫 환자의 상태를 더 악화 시키거나 생명을 위협 할 수 있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므로 무조건적으로 수용을 하지말고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통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격언이 있다. 질병을 치료하는데 이 말처럼 적절한 표현이 더 있을까하는 생각을 하여본다. 과거와 달리 인터넷을 통하면 모든 정보를 다 습득 할 수 있는 편리성은..

의용공학 칼럼 2022.10.13

스트레스는 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 ​ 스트레스는 암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스트레스란 슬픔, 절망, 분노, 원한, 근심 혹은 공포 등과 같은 부정적 정서를 말한다. 사람은 부정적 정서가 생기면 그 것에 해당되는 신경물질이 뇌에서 생성된다. 예를 들면 슬픔을 느끼면 슬픔물질, 분노를 가지면 분노물질, 혹은 공포를 느끼면 공포 물질이 뇌에서 만들어진다. 뇌에서 만들어진 신경물질은 인체의 전신에 방출되어 면역세포와 결합하여 면역세포의 기능을 억제한다. 따라서 암을 방어하는 자연 살해 세포의 기능이 떨어지고 인체를 방어하는 항체의 생산도 떨어진다. 따라서 스트레스는 암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그러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없는 것 인가 개인마다 해소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지만 각기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풀어가면..

의용공학 칼럼 2022.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