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10/31 5

젊은 유방암 환자는 삼중음성이 많다​

젊은 유방암 환자는 삼중음성이 많다 젊은 유방암 환자의 발명 원인을 찾기에는 통상의 원인인자로 생각되는 것들에 노출되온 기간이 너무 짧다 젊은 20대, 30대 유방암 환자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 그런데, 이상한 일입니다. 암이 된 세포 몇 개가 덩이를 이루기까지는 몇 년에 걸쳐 일어나는 일입니다. 세포의 변성, 돌연변이가 일어나서 덩이를 이루는 세력을 이루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암이 된 세포에게도 굉장히 큰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그래서 암이라는 것은 원래 노화의 일종이기도 한 것입니다. ​ 유방암은 원래 완경을 한 60대 이상의 여성에게 많이 걸리던 암이었습니다. 오랫동안 여성 호르몬에 노출되면서 세포 변성이 일어나고 암이 될 수 있다는 게 추측인겁니다. ​ 그런데, 20대 30대 여성이 유방..

통합의학 2022.10.31

삼중음성 유방암이란

삼중음성 유방암이란 ​ 삼중 음성의 3의 의미는 에스트로겐 여성호르몬, 프로게스테론 여성호르몬, Her2 유전자(수용체) 이 세가지를 의미하고, 이 세가지 수용체가 모두 음성인 유방암입니다. ​ ​ 삼중음성 유방암 - 보통 유방암세포의 성장을 자극하는 인자인 여성호르몬도, Her2도 암발생 인자가 되지 않는 암이고, 그 원인 마커가 발견되지 않아 표적 치료제가 현재 없는 암입니다 ​ ​ ​ 삼중음성 유방암은 통상적으로 여성의 유방암의 발생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여성호르몬과, 세포증식을 빠르게 유도하는 Her2 유전자 모두 작용하지 않고 있는데도 암이 생겼다는 뜻으로, 쉽게 이야기 하면 당신의 유방암의 원인을 잘 모르겠습니다 입니다 ​ 유방암은 원인이 비교적 알려진 암입니다. 여성 호르몬이 대표적이지요. 그..

통합의학 2022.10.31

암 투병 과정에서 왜 체온 관리가 중요한가?

암 투병 과정에서 왜 체온 관리가 중요한가? 36도 이하 저체온을 37도 이상 고체온으로 올리는 암치료 설계 전략 ​ 정상 체온은 중심체온이 36.5도 전후로 보통 36도에서 37도 사이입니다.우리가 보통 열이난다고 할때는 37.8도 이상일때를 말합니다. 물론 고막체온계, 액와 수은체온계, 이마 체온계등 체온계에 따라서 체온은 조금씩 다르게 측정됩니다. 그런데, 암환자들중 35.5도 ~35.9도 사이의 저체온을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서 추위를 많이 탑니다. ​ ​ 암치료 설계도 - 암환자들의 체온이 35.5도에서 36도 사이로 저체온인 경우가 많다. 중심체온을 37도로 유지 할 수 있다면 모든 촉매 반응이 향상되고 세포 에너지가 체온 유지로 손실되는 것이 줄어든다 중심체온을 36.5도로 유지 하..

통합의학 2022.10.31

고마운 인연

​ 고마운 인연 ​ 10년 인연이 되었던 어느 사찰의 스님께서 늦은 시간에 전화가 왔다 이태원 참사 소식을 접하고 걱정이 되셨는지 아이들 안부를 물어 왔다 멀리 떨어져 있지만 가끔씩 안부 전화를 주시는 스님이다 예전에는 자주 뵈었지만 스님을 못 뵌지 제법 세월이 지났다 한번 찾아 뵈어야지 마음은 있는데 나의 성의 부족이다 언제나 가족처럼 생각해주시고 염려하여 주시는 스님에게 늘 고맙고 감사한 마음이다 ​ 그리고 또 한 분의 주지스님이 계셨는데 얼마전에 노환으로 입적을 하셨다 언제나 나를 걱정해주시고 축원해주시는 스님은 2년전 까지만 하여도 건강한 모습이었는데 갑작스럽게 건강이 악화되셨다고 한다 연세드신분들은 내일 어찌될지 예측할 수 없는가 보다 만나면 가족처럼 다정다감하게 반겨주시던 스님은 코로나 시국에..

궁시렁 궁시렁 2022.10.31

기나긴 암 치료 과정에서

​ 기나긴 암 치료 과정에서 ​ 표준치료가 종결되기 까지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암의 병기에 따라 차이도 있지만 전이암의 경우 더욱 더 힘든 항암 치료 과정을 격어야 한다 ​ 그러나, 항암제 내성이 생기는 경우에는 또 다른 항암제를 변경하여야 하여야 하는데 치료 경과에 신경이 곤두써게 된다 ​ 이번에는 암 사이즈가 줄어야 되는데 혹시나 또 내성이 생기면 어쩌나하는 불안감은 떨칠수가 없다 아직은 큰 어려움 없이 견디고 있지만 내일을 기약 할 수 없는 기나긴 암과의 싸움이다 ​ 대체적으로 이러한 상황의 환자분들을 보면 항암 치료에만 의존을 하고 통합의학적 치료나 자연치유를 전혀 시도하지 않고 있다 ​ 몰라서 그런 것 일까 알면서도 주치의 선생님이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말 때문 일까 하여간에 모두가 표준치료 ..

궁시렁 궁시렁 2022.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