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10/22 3

자폐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중금속 3가지

자폐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중금속 3가지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건강 수명을 늘려주는 기능의학하는 김원장입니다. 오늘도 중금속과 자폐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기능의학으로 만성 난치성 질환 환자들을 주로 진료를 하기 때문에 소아 진료를 할 일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그래서 자폐에 대해서는 큰 관심을 두고 있지는 않았습니다.그런데 최근에 자폐 아이를 둔 부모들이 기능의학검사를 위해서 방문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제가 해당 질환에 대한 전문가는 아니지만 기능의학적으로 자폐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은 쉽게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 ​ 아래에 글을 통해서 자폐증과 관련된 3가지 기능의학 검사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https://blog.naver.com/laotzu21/222483653..

기능의학 2022.10.22

녹즙 먹을 때는 중금속 중독을 주의하라!!

녹즙 먹을 때는 중금속 중독을 주의하라!! 요즘 건강을 위해서 녹즙을 먹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다. TV 프로그램에서도 천기누설이라며 녹즙 관련된 영상을 자주 볼 수 있다. TV 프로그램의 내용을 보면 녹즙을 먹고 나서 병을 고치고 몸이 건강해 진 사람들이 있는 거 같다. 그런데 최근 나는 녹즙을 먹다가 중금속에 걸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왜 녹즙을 먹다가 중금속 중독에 걸리게 될까??? 건강에 좋자고 먹는 녹즙이 오히려 중금속 중독을 일으켜 몸을 망가뜨릴 수 있을까?? 아마 이런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은 없을 것이다.​ 기능의학으로 환자를 치료하다 보면 중금속에 중독되어 있는 환자를 자주 만나게 된다. 특히나 위장이 안 좋은 환자는 중금속 중독이 훨씬 자주 나타나난다. 이런 중금속 중에서 위장..

기능의학 2022.10.22

우리 몸은 왜? 따듯해야 하는가!

우리 몸은 왜? 따듯해야 하는가! 인간은 항온 동물 입니다. 살아 숨을 쉬는 동안에는 항상 정상 체온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사망을 하게되면 체온 유지 기능이 정지되어 몸은 싸늘하게 됩니다, 즉 체온은 생명 유지에 절대적인 역활을 하며 더 나아가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대한 기능을 하게 됩니다, 날씨가 더우면 땀을 흘려 정상 체온을 유지하려고 하고 추운 날에는 체온을 회복하기 위하여 몸이 움추려지고 근육이 수축하게 됩니다, 그리고 체온이 떨어지면 인체의 기능들이 서서히 저하되고 심각한 저체온 상태가 되면 정신이 혼미해지고 체온이 회복되지 않으면 쇼크가 오거나 사망을 하게 됩니다, 의학적으로 정상 체온의 범위는 36.5도이며 그 이하로 낮아지면 생체기능들의 활동력이 저하되고 심지어 면역 기능까지 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