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08/21 4

간으로 전이 된 암의 새로운 치료 방법

간으로 전이 된 암의 새로운 치료 방법 구효정(cancerline@daum.net) 기자 화학포화요법, 간암 치료에 효과적 간에 다량의 항암제를 투여하는 새로운 치료법이 특정한 유형의 간암을 앓는 환자의 거의 90%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입증되었다. 사우샘프턴 대학병원에서 개발 중인 이 치료법은 작은 풍선을 2개 사용해서 혈액의 흐름을 돌려 간의 옆으로 지나가게 하면서 약물을 간에 막 바로 투입한다. 지금까지 이 방법으로 암이 간에 전이된 환자 100명을 치료했다고 한다. 화학포화 요법이라 불리는 이 치료 기술은 항암제가 혈류로 들어가지 않아서 인체의 다른 건강한 부위는 손상하지 않기 때문에 의사들이 통상적 용량보다 훨씬 더 큰 용량으로 환자를 치료할 수 있게 해준다. 일단 약물이 투여되면 간에 있는 피..

뇌공등 성분 췌장암 세포 공격하다

뇌공등 성분 췌장암 세포 공격하다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뇌공등의 트립톨리드, 암 유발 유전자 발현 통제 위한 슈퍼-인핸서 미국 캘리포니아의 시티 오브 호프(City of Hope) 국립 의료센터의 외곽 단체인 응용 유전체학 연구소(TGen) 연구원들이 주도한 전임상 연구의 결과는 - 중국에서 수백 년 동안 관절통이나 종창이나 고열을 치료하는데 사용한 약초인 - 뇌공등에서 추출한 성분 중 한 가지가 암세포를 죽일 수 있고 췌장암 환자들의 임상 결과를 개선할 가능성이 있는 것을 시사한다. 이 약초의 주성분인 트립톨리드는 미넬리드라는 수용성 전구약물(프로드럭)의 주성분이다. 그런데 최근에 이 미넬리드가 췌장암 세포와 - 인체의 면역체계로부터 종양을 보호하기 위해 - 종양을 둘러싸고 있..

암을 정복하는 길이 열릴까

암을 정복하는 길이 열릴까 임정예(krish@naver.com) 기자 암세포만 골라서 잡는 새로운 합성물 최근에 작은 집단의 직장암 환자가 실험적인 치료를 받은 후 암이 사라지는 일을 겪었다. 그건 뉴욕의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 센터의 의사들이 실시한 아주 작은 시험으로 환자들이 6개월 동안 도스탈리맙이란 약물을 복용하는 시험이었다. 시험이 끝날 때 모든 종양이 다 사라졌다. 이제는 또 다른 돌파구가 열려서 텍사스 대학교 달라스의 연구원인 안정모 박사가 합성한 새로운 합성물이 건강한 세포는 건드리지 않으면서 3중 음성 유방암을 포함한 치료하기 힘든 광범위한 암을 죽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지금까지 다른 약물들이 표적으로 삼지 않은 세포의 약점을 공략했다. 이 연구는 인간의 암 조직과 생쥐에게 이식..

2022년8월18일(목) 양평 명달리 비체뜰에서 Dr.김태식 박사 특강

2022년8월18일(목) 양평 명달리 비채뜰에서 Dr.김태식 박사 특강 기세훈 환우님은 저와 7년 인연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지리산 자락의 암자에서 투병 관리 중인데 미천한 소인을 만나기 위해 일부러 먼길을 오셨습니다 늘 긍정적이고 활달하신 환우님 언제나 꽃길만 걸으시길 바랍니다 잠실나루역에서 김태식 박사님과 기세훈 환우님을 동행 하였습니다 1시간 가량 운전 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면서 지겹지가 않았습니다 1부 강의는 암 투병 과정에서 환우님이 반드시 숙지하여야 할 정보와 투병 관리에 도움이 되는 치료와 요법을 간략하게 설명해드렸습니다 일반적으로 2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시간이 촉박하여 1시간으로 줄여서 강의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궁금한 점에 관해서는 나중에 전화로 문의하시시도록 하였습니다 실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