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12/23 6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거슨요법의 커피 관장 Q&A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거슨요법의 커피 관장 Q&A 1. 암환우분들은 얼마나 자주 해야 하나요? 암환우분들은 매일 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한 번 하시다가 익숙해지면 오전, 오후 두 번을 권합니다. 말기암인 경우, 통증이 심한 경우는 거슨 프로토콜에는 4시간 간격으로 하루 네 번 이상을 권합니다 ​ 2. 암환우 아닌 분들은 얼마나 자주 해야 하나요?​ 매일 하면 좋지만 일주일에 한번 이상은 하세요. 저는 일주일에 두~세 번 정도 합니다.​ ​ 3. 커피관장을 하면 안 되는 경우도 있나요?​ 장의 염증이 있는 경우는 금기입니다. 구체적 예시를 들자면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 설사가 심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 그리고 장 수술 하신 지 1개월 미만인 경우입니다. 우리가 넘어져서 타박상이 생기면 상처가 아물지..

통합의학 2022.12.23

일본 와타나베의원의 니시요법

일본 와타나베의원의 니시요법 일본철도(JR) 히가시나카노(東中野)역에서 걸어서 10분 거리, 철길옆 골목길에 전형적인 일본풍의 아담한 2층건물이 서의학(西醫學)연구소를 겸한 와타나베(渡邊)의원이다.와타나베의원은 서의학(일명 西式健康醫學)을 창안한 니시 가쓰조(西勝造)의 제자인 와타나베 쇼박사와 의사부부인 아들(와타나베 간지), 며느리(와타나베 노부에) 세 사람이 니시요법으로 각종 난치병을 치료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니시의학은 인체가 가진 자연양능(自然良能.자연치유력)을 과학적으로 강화시켜 주는데 초점이 모아져 있다. 우선 건강이상을 초래하는 직접적인 요인으로 - 영양 불균형으로 인한 숙변과 체질의 산성화 - 척추의 만곡 - 혈액순환장애 등으로 규정한다. 그래서 니시요법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건..

통합의학 2022.12.23

바다에서 찾아낸 항암 식품 4가지

바다에서 찾아낸 항암 식품 4가지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흔히 ‘잘’ 먹어야 건강하다고 한다. 암 환자라면 먹는 것에 더욱 신경쓰게 된다. 이번에는 바다에서 찾아낸 항암 식품에 대해 소개한다. ◆ 전복= 가격이 비싸지만 영양 가치가 높다.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다. 칼슘과 철분, 요오드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후코이단도 들어있다. 지난 19년 타이페이 의대 암센터의 연구결과 후코이단은 악성 뇌종양 성장 억제 효과를 내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또 전복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기력 회복을 돕는다. 타우린 함량도 높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간을 보호해 준다. 아르기닌이 풍부해 피로회복을 돕는다. 단 찬 성질이 있어 몸이 찬 사람은 과다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 굴= 굴의 껍질 속 탄산칼슘, 인산칼슘..

자연의학 2022.12.23

약도 되고 맛도 좋은 항암요리 3가지

[박경자의 항암음식] 약도 되고 맛도 좋은 항암요리 3가지 박경자(시인, 항암음식 전문가, 숲속고요마을 자연치유센터 원장)】 겨울은 영양의 균형을 잃기 쉬운 계절입니다. 겨울에는 여름과 가을에 잘 갈무리해두었던 나물과 바다의 해초로 영양의 균형을 맞추어야 합니다.이번호에는 겨울철 영양의 보고 무청 시래기와 달콤한 단호박, 상큼한 파래로 만든 항암음식을 소개합니다.약도 되고 맛도 좋고 만들기도 쉬운 최고의 항암음식이니 즐겨 드시기를 추천합니다. 담백하고 고소한 무청 시래기 들깨지짐 재료 | 무청 시래기 삶은 것 두 줌 양념 | 조선된장 1큰술, 표고가루 1큰술, 국물용 멸치 약간, 통들깨 반 컵, 야채수(채소 육수) 3컵, 대파 약간, 청양고추 2개, 들기름 1큰술 만드는 법 | 1. 삶은 무청 시래기를 ..

자연의학 2022.12.23

자연치유에 필요한 "감천G바이오 야채수"

자연치유에 필요한 "감천G바이오 야채수" 좋은 물로 만드는 야채수 자연치유 과정에서 건강회복에 도움이 되는 "감천G바이오 야채수" 간편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예로부터 물 좋기로 유명한 경북 예천군 감천면 단샘물 약수터에서 나오는 청정 암반수에 뿌리채소인 우엉, 무우, 당근, 무청 시래기 및 표고버섯을 넣어 정성껏 우려낸 야채수의 효능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처음, 가족이 복용하기 위하여 수공업적으로 아주 소량만 생산했던 단샘물 야채수는 그 소문만으로도 이웃, 친지를 넘어 이제 그 수요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은 그 옛 이름인 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건강 유효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는 게르마늄이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때문에 더 유명해졌습니다. 감천 단샘물로 만든 는 그 효능이 특별할 수밖..

자연의학 2022.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