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12/29 3

암 환자의 피로 관리에 관하여

암 환자의 피로 관리에 관하여 피로는 신체적, 정신적, 감성적으로 지친 기분을 말합니다. 암관련 피로는 암의 발생과 함께 나타났거나 암의 치료과정 중에 생기는 여느 때와 다른 지속적인 피로감으로 정의됩니다. 미국종합암네트워크 NCCN(National Comprehensive Cancer Network)에서는 “암과 그 치료에 따른 피곤함과 기진맥진에 대한 주관적인 감각으로 고통스럽고 지속적이면서 최근 활동과 무관하며 일상적인 기능을 방해하는 증상” 이라고 정의하였습니다. 암관련 피로는 만성적이며 환자의 일상적인 활동에 장애를 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피로가 휴식을 통해 대부분 회복이 가능한데 반하여 암관련 피로는 휴식을 취하여도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로를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대부분의 의료진..

현대의학과 자연의학에서 바라보는 시각 차이

현대의학과 자연의학에서 바라보는 시각 차이 낙숫물이 떨어져 바위를 뚫듯이 오염된 음식과 각종 중금속으로 인하여 인체는 서서히 병들어 갑니다 건강을 위하여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고 있습니까? 자연 식품을 위주로 식생활을 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약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있습니까? 약은 질병의 증상을 빠른 시간에 완화시키거나 낮게하는 효과는 얻을 수 있지만 약으로 인한 부작용으로 더 빨리 늙어 간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그리고, 각종 인공 첨가물과 화학 물질로 인하여 당신의 몸은 서서히 병들어 가는데 그래도 상관이 없는지 곰곰히 생각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한국 사람은 약의 오남용 사태가 심각한 수준 입니다.무심코 먹는 진통제,드링크류, 감기약은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몸은 망가지기 시작 합니다.최근에 한국의..

자연의학 2022.12.29

이론과 실전의 차이점

이론과 실전의 차이점 살다보면 처음 경험하는 것에 관하여 고민과 갈등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 과연 내 생각대로 될까 아니면 실패를 할까 여러 측면에서 검토를 하여도 아직 결과를 모르기 때문에 긴가민가하면서 실행을 하는 경우도 있다 실제로 이론적 배경이나 논리적으로 맞는 것 같은 것도 내가 경험을 해보면 그 것에 대하여 후회를 하고 실망을 하기도 한다 결국 경험을 해보아야만 터득하게 되는 일이 많다 만약에 전쟁터에서 사관학교를 졸업하고 소위로 임관하여 전선에 투입되어도 전쟁터에서 산전수전을 다 경험한 이름없는 병사들이 더 많은 전공을 세우는 일이 많다 즉 이론과 실전은 많은 차이점이 있다 암과의 싸움도 마찬가지이다 이론적으로 그럴듯하여 혹시나 하여 도전을 하여 보지만 막상 나중에 실망을 하는 경우가 많다 간..

궁시렁 궁시렁 2022.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