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12/13 4

우리 동네 얼짱 선생님

[우리 동네 얼짱 선생님] 한 동안 어디가, 왜, 무엇때문에 아파야 하는지 이유도 모른 체 힘들었었다 좋다는 비타민에 상상이상의 금액을 썼고 안 먹으면 더 힘들것 같아 두려워 꾸역 꾸역 먹었었다 지난주 페친이신 #조한경선생님소개로 우리 사무실에서 엎어지면 바로 병원인 힐락의원 방문(지난주) 뵙기 전 자기소개서 써오라는 숙제를 안고 선생님 첫 만남 한시간 가량 상담중에 늘 차갑던 내 손이 따뜻해졌다 상담후 내가, 그동안 다녔던 선생님들께서 단 한번도 얘기 않았던 부분을 말씀하셨다 지금까지 아프면 아픈곳에 필요한 약만 받았었다 원인이 무엇인지도 모른체... 그러니 나을리는 없었고 선생님 왈 근본 치료를 해보자는 말씀에 믿음과 확신이 갔다 어제 두번째 치료 후 돌아가는 내 발걸음이 소도 잡을듯한 기운이였다 난..

통합의학 2022.12.13

방사선 치료 부작용 체험

방사선 치료 부작용 체험 저희 병원에서 치료 하시는 어느 분의 경험담입니다​ ​ ◆유방암 방사선 5일차입니다. 그동안 겪은 일들을 시간의 순서대로 설명드려보면, 첫째날, 끝나고 나니 어딘가 한 대 강하게 얻어 맞은 것처럼 정신이 멍하고(이런게 피폭의 기분인건가..), 목에 이물감이 심하게 느껴지고, 갈증도 심했어요. 물 500ml 를 원샷하고도 모자랄 정도로요. 또 무언가 알게모르게 열감이 막 올라와서 추운 저녁인데도 병원 근처를 4천보 넘게 걷다 뛰다 돌아왔어요. 둘째날, 벌써부터 이게 도대체 언제 끝나나 괴로운 생각이 들기 시작하고 아침에 눈도 안떠지더라고요. 두통도 조금씩 생겼고요. 방사 후에는 여전히 목에 이물감이 많이 느껴져서 삼다수 500ml 를 두개씩 챙겨가서 방사 끝나자마자 그자리에서 하나..

통합의학 2022.12.13

“엑스지바, 뼈전이 초기부터 항암 치료 내내 병용해야”

“엑스지바, 뼈전이 초기부터 항암 치료 내내 병용해야” 앨리슨 스토펙 교수 “발생 후 기저치로 돌아갈 수 없어…삶의 질 위해 필수” 전세미 기자 jeonsm@yakup.com 최근 전이성 유방암 환자들의 생존 기간이 증가함에 따라 뼈전이 합병증(Skeletal related events, SRE)에 대한 임상 현장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전이성 유방암 환자에게 흔하게 동반되는 뼈전이 합병증은 삶의 질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차세대 뼈전이 합병증 예방 치료제로 엑스지바(성분명: 데노수맙)가 있지만, 국내 급여 출시된 지 1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처방 경험이 충분치 않아 적절한 투여 기간 및 안전성에 대해서도 전문의들의 인식률이 높지 않은 상황이다. 약업신문은 스토니브룩 대학 혈액종..

암 치료 과정에서 엑스지바 주사란 어떤 것 인가?

암 치료 과정에서 엑스지바 주사란 어떤 것 인가? 효능 부작용 주의사항 고형암의 골전이, 골거대세포종 치료제 호흡곤란, 통증, 팔다리통증, 근골격통, 관절통, 두통, 피로, 무력증, 구역 등 1. 이 약의 투여 중 필요에 따라 칼슘과 비타민 D의 섭취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 2. 구강검사와 골밀도검사가 시행되어야 합니다. 3. 이 약의 투여 중 치과 시술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의료진과 상의하도록 합니다. 4. 가임여성의 경우 이 약의 치료기간 동안과 마지막 투여 후 최소 5개월간 효과적인 피임법을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5. 임산부, 수유부는 의사에게 미리 알려야 합니다. 엑스지바주(데노수맙) 전문의약품 무색 내지 약간 노란색이고, 투명하거나 유백광이 있으며 입자를 거의 포함하지 않는 액이 무색 투명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