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2/09/20 6

E 좋은 세상

E 좋은 세상 엘레베이트를 매일 이용하다보면 대충 여섯 명 내외 정도 탑승을 하게되는데 모두가 휴대폰을 본다고 고개를 떨구고 있다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분은 수시로 폰을 체크하고 나머지 사람들은 카톡을 하거나 동영상을 본다고 정신이 없다 가만히 보면 내 혼자 휴대폰을 보지 않고 있어 내가 비정상인가 생각을 해본다 예전 휴대폰이 없었던 시절과 비교가 된다 그리고 요즘은 공중전화 부스도 찾기 힘들다 삐삐가 신기했던 시절도 있었는데 요즘은 휴대폰이 없으면 일상 생활이 불편 할 정도이니 세월 참 많이도 변했고 편리한 세상이다 가끔씩 외국에 거주하시는 암 환자분들도 카톡 전화로 무료 통화가 가능한 세상이니 얼마나 좋은 세상인가 휴대폰이 모든 것을 해결하는 만능 재주꾼이다 최근에는 오래된 휴대폰이 버벅 거려서 업그..

궁시렁 궁시렁 2022.09.20

2023년 봄, 암 치료의 혁신을 이룰 중입자 치료가 연세의료원에서 시작

2023년 봄, 대한민국 암 치료의 혁신을 이룰 중입자 치료가 연세의료원에서 시작됩니다. 중입자치료는 의학과 과학이 어우러진 현존하는 최고의 암 치료법입니다. 연세의료원은 중입자치료를 통해 인류의 중증, 난치 질환을 정복하기 위한 또 하나의 도전을 시작합니다. #중입자 #연세암병원 #암치료 https://youtu.be/N0YvqXQadwE

Medical NEWS 2022.09.20

가족을 대학병원에서 치료하다 보냈는데 대학병원을 원망하는가?

가족을 대학병원에서 치료하다 보냈는데 대학병원을 원망하는가? 지금 이 질문은 언젠가 어느 기자 분께서 제게 질문한 내용 중 하나입니다.본인은 K 대학병원에서 수련을받고 전문의 자격을 딴 정식 의료인 이지만 암 사망으로 많은 아픔을 겪었는데 그 안에는 사랑하는 아들도 포함됩니다. 이 소식을 듣고 아는 기자 분께서 몸 담고 치료를 했던 그 대학병원에 대해 원망하는 마음이 있을지 모르길래 조심스럽게 제게 질문을 해 오셨습니다. 그 질문에 대해 그래서 저는 마음을 가다듬고 다음과 같이 답변을 했습니다. "저도 절대로 제 아들이 치료받았던 대학병원을 원망을 하지는 않습니다~ 확률 상 혹 90%가 낫는다고 해도 10%안에 들어갈 수도 있는 것입니다. 다만 이를통해 현재 국내 현대의학 암 치료 수준에대해 알고 싶었습..

어떤 암 치료 후 이럴 껄~ 저럴 껄~ 후회?

어떤 암 치료 후 이럴껄~ 저럴껄~하는 후회? 본인은 진정한 암 완치율은 어림잡아서 약 반 약간 넘는 정도로 보는데 10년 생존율이 60% 정도라고 (갑상선암 제외 시 54%) 발표가 되었기에 거의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각종 암과 1~4기까지 모두 합친 것이라 개인차는 많음) 얼마 전 지인의 젊은 친척이 백혈병 진단을 받았다고 여의도 00병원에서 치료중이라며 제게 도움을 요청하셨는데~마침 사용하고픈 제제가 있었지만 그래도 병원 치료수준이 백혈병은 좋기에 병원치료를 중단하고 제 방법을 하라고 권할수 없어 일단 병원 치료를 잘 받아보시고 나중에 뵙자고 했는데 골수이식도 못하고 안타깝게도 1달여만에 사망을 했는데...그 후 제게 차라리 선생님의 제제를 먼저 해볼 껄~ 하면서 후회를 하셨습니다. 만약 그때 '..

병문안 선물은 무엇이 좋을까 ?

병문안 선물은 무엇이 좋을까 ? 입원 중인 환자가 가장 받고 싶은 병문안 선물은 '돈' 이 1위 이고 가장 받기 싫은 건 음료, 책 순으로 알려졌다. 옛날 옛적에는 먹을 것이 부족했던 시절에는 친척이나 지인들이 병문안을 갈 때 통상적으로 음료 1박스를 가지고 갔었다. 나도 그 시절에는 음료 1박스를 사들고 갔었는데 실제로 그 음료를 환자가 마실 수 있는 경우도 있지만 먹지 못하는 상황도 있기에 나중에 퇴원 할 때는 거의 대부분의 환자들이 음료 몇 박스를 챙겨서 가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세월도 지나고 시대도 변하여 이제는 음료 박스를 사들고 가는 것은 민폐가 아닌가 생각이 든다. 그렇다고 빈손으로 병문안을 하는 것도 우리나라 정서상 예의가 아닌 것 같다, 그래도 옛 어른들은 남의 집에 방문을 하거나 병..

궁시렁 궁시렁 2022.09.20

현미 vs 백미, 백미가 답인 경우 /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박현아

현미 vs 백미, 백미가 답인 경우 /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박현아 https://youtu.be/2lA4jDVDlPE NOTE: 암 투병 관리 과정에서 식이요법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 합니다, 기본적으로 환자가 잘 먹어야만 기력도 회복하고 정상 체중을 유지하게 됩니다. 그런데 현미밥이 좋다고 무조건적으로 먹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의 암종이나 상황에 따라 백미를 먹어야 하는 경우도 있기에 개인별 상황에 맞추어서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이유를 동영상에서 의학적이고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잘 설명을 하고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당연히 현미밥이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고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소화기계에 문제가 있거나 기력을 회복하여야 하는 경우와 수술 후 회복 기간등에는 백미를 먹어야 합니다, ..

자연의학 2022.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