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3/02 69

'유방암 완치 비결' 물어봤더니

유혜경님의 유방암 완치 비결 https://youtu.be/Bkek2-P6_1Y NOTE: 유방암 진단 후 힘든 항암 치료 과정을 마치고 11년째 현재 건강한 상태로 지내고 있는 유혜경님은 인터뷰에서 암 극복 비결은 극히 평범하고 누구라도 시도 할 수 있는 방법이었다, 즉 기본에 충실하였고 항상 긍정의 힘과 매일 적당하게 운동을 하면서 병원 치료를 잘 받았기에 이런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강조 한다. 1. 긍정적인 마인드와 행동 .매일 산행을 하면서 숲에서 웃고 즐기면서 즐겁게 생활을 하였다 2.당근 사과주스를 일정한 기간 갈아 먹었고 현미밥과 잡곡밥 위주로 식사를 하고 신선한 물을 자주 마셨다. 더불어 채식 위주와 생선 위주의 식사를 하였다, 특별하고 유별난 것을 선호하지 않고 자유롭게 식사를 하였다. ..

암, 그들은 이렇게 치유되었다

암, 그들은 이렇게 치유되었다 의사의 예상을 뒤엎고 암을 이겨낸 사람들의 10가지 공통된 치유 요소 저자 켈리 터너,트레이시 화이트 번역 이경미 출판 샨티 통합 종양학 연구자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저자인 켈리 터너의 신작! 의학적으로 검증된 1,500건 이상의 근본적 치유 사례 분석과 전 세계 수백 명의 암 및 난치병 완치자들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발견한 ‘10가지 공통된 치유 요소’ 저자 캘리 터너는 암 환자를 전문적으로 만나는 일을 하는 평범한 상담사였다. 15년 전 그날, 논문 한 편을 읽기 전까지는. 그 논문에는 한 남자의 사례가 실려 있었다. 그는 신장암 4기 진단을 받고, 호스피스 병원에서조차 집으로 돌려보내진 사람이었다. 그런데 제대로 걸을 수도 없던 그가 암에서 완전히 회복된 것..

암을 극복하는 길

암을 극복하는 길 길을 건널 때는 반드시 횡단보도를 건너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그리고 신호등을 반드시 확인하고 건너는 것이 안전하다 그러나, 신호등을 믿고 건널 때도 혹시라도 자동차가 신호를 무시하고 달리는 경우도 있기에 항상 좌우를 잘 살피면서 건너야 한다 그리고 암과 투병하는 과정에서도 마찬가지이다 어떠한 것은 과대 평가되어 실제로 치료 만족도가 낮은 경우도 있지만 어떠한 것은 과소 평가되어 무시하는 경우도 있다 결국 모든 것은 결과에 초점을 두고 평가하여야 한다 이론적 배경도 뛰어나고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하여도 나에게 효과가 있어야만 의미가 있는 것 이다 그래서 동일한 암종은 있어도 동일한 환자는 없다고 하는 것 이다 또 이론과 실제는 많은 차이점이 있기에 항상 결과를 확인하고 선택하는 지혜가 필..

궁시렁 궁시렁 2023.02.28

후회 없는 투병의 시간

후회 없는 투병의 시간 그 동안 많은 환우님들과의 만남에서 가장 미안하고 힘들때는 최악의 상황이 된 경우이다 이미 병원에서는 더 이상 해줄것이 없다고 치료를 포기한 경우이다 무언가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려야 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는 시도 할 수 있는 것은 극히 제한적이기 때문에 난감한 경우가 많다 그리고 그 동안의 투병 과정을 들어보면 현대의학적 표준치료만 고집을 한 경우가 많았고 설령 통합의학적으로 접근을 하여도 치료의 유효성이 매우 미약하여 의미가 없는 것들에 소중한 시간과 돈을 허비한 사례이다 조금만 더 시야를 넓혀서 차선책을 강구하였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그래도 먹고 걸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마지막 희망을 걸어 볼 수도 있지만 그러하지 못한 경우라면 호스피스 병동에서 남은 시간을 정..

궁시렁 궁시렁 2023.02.28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고객과 4년만의 해후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고객과 4년만의 해후 4년 전에 리치웨이 바이오매트를 구매하신 환자가 순면패드가 노후되어 새 것으로 구입하고자 하였다 그 당시에 매우 위중한 상황이었기에 환자는 많은 불안감과 두려움으로 힘들어 하였다 2년 정도 병원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증세가 호전되지 않아 더 이상 희망을 걸어보기에 힘든 상황이었다 결국 환자는 자연치유쪽으로 승부를 걸기로 하였는데 막연하게 자연치유만 할 것이 아니라 도움이 되는 의학적 치료를 병행할 것을 추천하였다 간혹 어떤 환자는 자연치유를 주장하는 곳에서 권유하는 것만으로 희망을 걸어보지만 자연치유는 일부분을 차지 할 뿐 전부가 아니기에 의학적으로 시도 해 볼 수 있는 여러가지 치료와 요법을 병행하라고 하였는데 현재 매우 좋은 건강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하였다..

중금속 해독에 도움 되는 보조 식품 / 지아이디톡스+

중금속 해독에 도움 되는 보조 식품 / 지아이디톡스+ 인체 내에서 독을 버리는 루트가 크게 3가지 있는데 대변, 소변, 그리고 땀 등으로 배출할 수 있겠습니다. 간에서 1차, 2차 해독 과정을 거진 산물은 대게는 수용성이라 혈액으로 이동해서 신장을 통해 소변으로 쉽게 배출됩니다 사실 이런 류의 독들은 체내에 오래 머물지 않고, 잘 빠져나가기 때문에 간기능, 신기능만 정상이라면 어찌저찌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배출이 어려운 것들은 POPs (Persistant Organic Pollutants) 등과 같은 지용성 독소들인데...지용성이다 보니 지방 세포 안에 녹아 있는 경우가 많고, 소변이나 땀으로는 나가기 어렵고, 간에서 해독 후 담즙을 통해 소량씩 나갈 수 있습니다 ​ 중금속은 소변, 대변, 땀으..

카테고리 없음 2023.02.27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 시 반드시 음용하여야 하는 순수 소금과 미네랄 보충의 의미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 시 반드시 음용하여야 하는 순수 소금과 미네랄 보충의 의미 성경책에서 빛과 소금을 강조 합니다 빛은 태양 광선을 의미하며 소금은 인체 건강에 유지에 있어서 너무나 소중한 물질 입니다 만약에 소금을 극단적으로 섭취하지 않고 저염식만 시도하다가는 체내 염도가 낮아져 쇼크로 인하여 사망 할 수 있습니다. 오래전 미국에서 물 많이 마시기 대회에서 우승한 여성이 귀가 후 3시간 후 사망한 사례가 있었습니다. 사인은 물을 과도하게 마셔서 체내 염도가 낮아져 쇼크사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물론 일반 소금을 적게 섭취하는 것은 맞는 말 입니다 그 이유는 일반 소금속에는 각종 오염물질,중금속,가스,간수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그 것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인체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 입니다...

뉴욕의사가 꼽는 나쁜 음식 다섯 가지

뉴욕의사가 꼽는 나쁜 음식 다섯 가지 첫번째로 나쁜 음식은 밥입니다. 현미밥, 보리밥, 잡곡밥 말고 그냥 기름이 자르르 흐르는 하얀 백미밥입니다. 쌀에 들어있는 비타민 B와 같은 영양소와 섬유질 등이 집중되어 있는 표피를 다 깎아서(도정해서) 탄수화물 덩어리만(약간 과장하자면) 먹게 되는 것이 백미밥이기 때문에 영양소의 결핍도 문제지만 더 큰 문제는 이런 섬유질이 부족한 탄수화물은 혈당을 빨리 올리고, 고혈당을 막기 위해 우리 몸의 췌장에서는 인슐린을 급격하게 분비함으로써 지방의 생성을 가속화합니다. 당연히 당뇨에도 좋지 않고 비만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럼 흰 쌀밥대신 뭘 먹어야 할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현미와 잡곡을 섞어서 먹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싫었지만 살려고 억지로 먹고 있다 보니 적응이 되..

자연의학 2023.02.27

불면증과 스트레스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방법

불면증과 스트레스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방법 불면증은 삶의 질을 현저하게 떨어뜨리는 요인이다, 나는 아직까지 불면증으로 힘들어 한 경우는 거의 없었다, 다만 오래전 엄청난 충격과 스트레스 때문에 이틀 정도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여 힘들었던 기억은 있지만 그 때 그 고통은 겪어본 사람만이 느낄 수 있습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것은 일종의 고문과 같은 느낌이었는데 정신적 스트레스가 결국 불면증의 가장 큰 요인으로 생각 한다 ​ 그래서 항상 마음을 비우고 스트레스가 반복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심리적 안정감을 찾는 노력을 하고 즐겁게 생활하다보니 침대에서 거의 10분 이내에 수면으로 접어 든다, 그리고 밤 10시가 넘으면 무조건 침대로 가고 아침 6시경이면 어김없이 기상을 하여 하루 일과를..

의용공학 칼럼 2023.02.27

종양학에 있어서 셀레늄제제의 기능과 역할

셀레늄제제 셀레늄은 암세포에 SDG를 생성(세포독성 작용, 암세포 내 활성산소 유발, 종양억제 유전자 p53 활성 등)하여 암세포의 선택적 사멸을 유도하고, 정상 세포의 면역 방어 메커니즘과 항산화력을 높여 정상세포를 보호합니다. 종양학에 있어서 셀레늄제제의 기능과 역할 기능역할 암 발생을 예방한다. -셀레늄 보충은 면역계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산화적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하여 암 발생을 예방한다. 수술로 유도된 산화적 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 -수술 후 면역 활성을 통해 감염과 패혈증 등 후유증과 합병증을 감소시킨다. -수술 전/후 산화적 스트레스르 감소시키며, 급성 및 만성 부종을 줄여준다. 항암화학요법의 부작용을 감소시킨다. -면역체계를 활성화시킴으로써 정상세포를 보호한다. -심장/신장손상과 같은 장기손상..

통합의학 2023.02.26

차세대 면역항암제 이뮤노시아닌 제제

이뮤노시아닌 차세대 면역항암제 이뮤노시아닌 제제 이뮤노시아닌 제제는 구멍삿갓조개 헤모시아닌(KLH)을 분리·정제하는 제법 특허를 통해 생성된 이뮤노시아닌을 주성분으로 하는 안전한 면역 항암제로 복지분 분류 429(기타의 종양 치료제, 비급여코드 674800041)로 승인 받은 종양치료제입니다. 작용기전1. 면역항암제 역할 면역계 회복, 증가, 조절작용 뿐 아니라 세포독성 T세포, NK 세포 등을 활성화 시킵니다. 암 백신 기전 : TF 항원에 대한 ‘항원-항체 반응’으로 종양세포 용해 - 면역계 살상력 촉진 : 비특이적(대식세포, NK 세포) 면역 및 특이적 면역반응(세포독성 T세포, B세포 활성 - 면역계 회복/증가/조절 : 면역조절 사이토 카인 IFN-α, IFN-γ, IL-1a, IL-2, IL-2..

통합의학 2023.02.26

불면증 자체에 대한 스트레스

불면증 자체에 대한 스트레스 ​ 70세의 남자가 내원하였다. 이분은 저녁 10시경에 잠이 들면 12시나 1시경에 어김없이 깨어나고 그 후에 전연 잠을 못잔다고 한다. 약 20여년 간 , 유명하다는 정신과, 수면 클리닉 등 안 찾아가 본곳이 이 없고 온갓 수단을 다 써 보았어도 효과가 없었다고 한다. ​ 외래에서 진료를 하다가 보면 이처럼 수면장애가 있는 분들이 참 많다. 이런 분들에게 그저 전에 사용하던 수면제를 처방하면 그만인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런 분들을 올바르게 인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위 표는 만성 수면 장애의 과정을 표시한 표이다. 예민하고 걱정을 많이 하는 분들은 수면 장애는없어도 그 소질을 가지고 태어난다( 노란 색). 그리고 이런 분들에서 어떤 심한 스트레스가 생기면 급성으로 ..

바이오어쿠스틱 매트

더 나은 수면, 더 나은 건강관리, 보다 더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바이오어쿠스틱 매트를... 바이오어쿠스틱 매트 혁신적인 휴식 기술인 BioAcoustic Mat(바이오어쿠스틱 매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공기로 팽창되고 3개의 진동 음향 스피커로 설계된 BioAcoustic Mat는 휴식을 쉽고 편리하게 제공합니다. 진동음향 치유란? 진동음향 이완은 뇌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피부, 근육 및 관절에 깊은 세포 자극을 제공합니다. 인체는 70퍼센트 이상이 물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탁월한 진동 전도체입니다. 진동은 몸을 통해 이동하여 깊은 세포 마사지를 전달하고 신체의 다양한 시스템에 일련의 긍정적인 효과를 제공합니다. 진동 음향 완화는 두 가지 원칙을 사용합니다. 1.음악이 만들어내는 진동을 ..

세브란스병원 중입자치료센터

세브란스병원 중입자치료센터 중입자치료 상담 (전립선암 대상, 그외 암종은 추후공지) 상담예약 02-2228-8000 연세의료원이 국내 최초로 중입자치료기를 도입했습니다. 중입자치료기는 세계 6개 국가(일본, 독일, 이탈리아 등), 10여 개 시설에서만 운영 중인 최첨단 방사선 치료장비입니다. 연세의료원에 설치된 중입자치료기는 세계에서 16번째로 설치된 중입자 시설로서, 3개의 치료실(고정형치료실 1실, 갠트리치료실 2실)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건축공사 후 장비설치 및 시험가동을 거쳐 2023년 4월 경 국내 최초의 중입자 치료가 연세의료원에서 시작될 예정이며 매년 약 1,200명의 암 환자가 중입자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중입자치료센터는 2022년 말에 완공되었습니다. 중입자치료센터는 지..

암 환자, 시름 따라 병세도 깊어진다

암 환자, 시름 따라 병세도 깊어진다 - 삼성서울병원 연구팀, 대장암 환자의 진단 시 ‘디스트레스’와 재발 및 사망률 상관관계 규명 봉미선 기자 승인 2023.02.21 16:24 의견 0 같은 병도 진단 시 시름이 깊은 환자에게 더 치명적이란 연구결과가 나왔다. 삼성서울병원(원장 박승우) 암병원 대장암센터 김희철·신정경 대장항문외과 교수, 암교육센터 조주희 교수, 임상역학연구센터 강단비 교수 연구팀은 수술 분야 국제 권위지인 ‘미국외과학회지(Annals of Surgery, IF = 13.787)’ 최근호에 대장암 진단 때 환자의 ‘디스트레스(Distress)’가 높으면 재발 및 사망 위험이 높아진다고 발표했다. 수술 치료가 가능한 대장암 환자에서 진단 시 디스트레스와 재발 및 사망 사이의 연관성을 밝..

유방암 2년만에 재발되었는데 항암 치료를 해야 할까요?

유방암 2년만에 재발되었는데 항암 치료를 해야 할까요? 질문: 암 진단 후 추적 관리를 하던 중 2년만에 척추로 전이가 되어 담당 주치의 선생님은 항암 치료를 하자고 하는데 환자와 보호자는 어떤 선택을 하여야 할지 질문을 남겼습니다 답변: 항암 치료의 선택은 타인이 해라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선택은 환자와 보호자의 몫이라 할 수 있으며 결혼을 할까요 말까요를 질문하는 것과 같습니다, 결혼을 하였으면 행복하게 잘 살면 되는 것이고 싱글로 남겠다면 본인 스스로 행복을 만들면서 후회하지 않는 삶이 되도록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항암 치료를 고려 할 때는 무엇보다 환자 본인의 결정이 중요 합니다, 간혹 나는 죽어도 항암 치료를 다시 또 하고 싶은 마음이 없다고 완강하게 거부하는 경우에는 ..

암중모색 2023.02.21

항생제 쓰면 면역항암제 효과가 떨어집니까?

항생제 쓰면 면역항암제 효과가 떨어집니까? 항생제를 쓰면 면역항암제 효과가 떨어진다? 이게 무슨 말인가? 항생제는 세균을 죽이는 약인데 이게 암과 뭔 관계이길래? 솔직히 말해 아직 잘 모른다. 여기에서 항생제는 특정 항생제를 지목한 것은 아니고, ‘항생제 사용으로 인해 장내 세균총이 변하면 면역항암제 효과도 달라질 수 있다’는 주장으로 요약될 수 있겠다. 면역항암제는 종류가 많은데, 여기에서 지목한 것은 면역관문억제제(immune checkpoint inhibitor) 계열인 키트루다, 옵디보, 티쎈트릭 등이다. 이뮨셀-LC 주사나 자닥신(싸이모신 알파)과는 무관하다. 면역관문억제 기능을 하는 면역항암제의 종류는 많다. 왼쪽부터 키트루다, 티쎈트릭, 옵디보. 면역세포 중 T세포는 TCR(T cell Re..

기능의학 2023.02.21

새로운 유방암 뇌전이암 치료제 Tucatinib (투카티닙)효과 입증

새로운 유방암 뇌전이암 치료제 Tucatinib 효과 입증 HER2 양성 유방암 환자 중에 트라스투주맙 등으로 치료한 다음 재발 및 뇌전이 등 전이가 있을 때 치료 방법이 마땅하지 않다.이러한 환자를 위해 개발된 약이 HER2 저해제인 소분자약물이 Tucatinib이다. Tukysa라는 상표명으로 판매되는 Tucatinib은 HER2 양성 유방암 치료를 위한 HER2 소분자 억제제이다. Array BioPharma가 개발했고 개 Cascadian Therapeutics에 라이선스되었다. 투카티닙은 2020년 4월 미국에서, 2020년 8월 호주에서, 2021년 2월에 유럽 연합에서 승인되었다. 투카티닙은 뇌전이 환자를 포함해 전이성 유방암 환자에서 이전에 항 HER2 기반 요법을 한 번 이상 받은 적이 ..

커피의 항암 효과: 대장암 생존 율 향상

커피의 항암 효과: 대장암 생존 율 향상 Association of Coffee Intake With Survival in Patients With Advanced or Metastatic Colorectal Cancer JAMA Oncol. Published online September 17, 2020. ​ 진행성 또는 전이성 대장암 환자의 생존율 향상과 커피 소비 증가가 연관되어 있을까? 치료의 발전에도 불구하고 대장암 여전히 치명적인 질병이다. 그런데 식이 습관 및 생활 방식이 질병의 발생률과 사망률과 관련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커피에서 발견되는 여러 화합물은 항산화, 항염증 및 인슐린 민감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최근 역학 연구에 따르면 커피 섭취량이 많을수록 3기 대장암 환자의 생존율이 향상..

비타민 D 복용이 진행성 암의 발생을 줄여준다.

비타민 D 복용이 진행성 암의 발생을 줄여준다. 비타민 보충제 등의 항암 효과에 대해서 여러가지 논란이 있어 왔다. 그 중에서도 비타민D가 암 예방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정확히 알 수 없었다. 그런데 그러한 궁금중을 해소 시켜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결론을 말하자면 vitamin D의 복용은 전반적인 암발생을 줄이지는 못하지만 치명적인 암 전이암 진행성암에 의한 사망률은 감소시킨다고 한다. ​ Original Investigation | Oncology, November 18, 2020 Effect of Vitamin D3 Supplements on Development of Advanced Cancer A Secondary Analysis of the VITAL Randomized Clinical..

구내염 예방 / Cooral System. 항암제 구강염 예방 장치

구내염 / Cooral System. 항암제 구강염 예방 장치 JAMA 식품의약품안전청 소식 2022년 12월 6일 항암화학요법 구강점막염 예방용 쿨링기기 품목허가 획득. Cooling Device to Prevent Chemotherapy Oral Mucositis Gains Authorization. JAMA 2022;328(21):2101 화학 요법 암 치료 중 입안을 식혀 구강 점막염의 가능성과 중증도를 줄이는 장치가 FDA 시판 허가를 받았다. BrainCool에서 Cooral System으로 판매하는 이 장치는 멸균수를 사용하여 구강을 8°C로 냉각시키는 일회용 자동 온도 조절 마우스피스에 부착된 자동 휴대용 냉각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냉각은 화학요법 주입 시작 전 30분부터 최대 몇 시간의 ..

암 발병부터 수술 후까지 암 여정을 총망라한 안내서

‘암의 진단·치료·극복’ 출간 암 발병부터 수술 후까지 암 여정을 총망라한 안내서 암의 진단부터 극복까지 암 여정의 모든 것을 총망라한 ‘암의 진단·치료·극복’이 출간되었다. 본서는 ‘암이라고요’, ‘대장암의 진단·치료·극복’ 등 다양한 저서를 저술하였으며, 외과의로서 수많은 암 환자의 진료와 수술을 시행한 박성대 교수가 집필하여 완성도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이 책은 총 6부 56장으로 독자가 필요한 부분만 찾아 읽을 수 있도록 세분화하여 구성되어있다. 1부는 ‘암의 이해’로 암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독자의 이해를 돕고, 2부는 ‘진단’으로 암을 진단하는 과정과 진단받았을 때의 감정을 보여준다. 3부는 ‘치료’로 다양한 치료방법과 치료비, 치료 부작용 등을 다룬다. 4부는 ‘치료 후 조정과 유..

미안합니다

미안합니다 절박함과 간절한 눈 빛으로 나에게 호소 한다 안타까운 일이다 내가 만약 모든이의 아픔을 치유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미안합니다 내가 도와드릴수 있는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그런데 말 입니다 말기암은 내일을 예측 할 수 없는 럭비공과 같은 존재이다 한 달이 될지 두 달이 될지 아무도 모른다 지금 매우 위중한 상황이며 소위 말하는 골든타임 입니다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하여 보세요 그리고 겸허한 마음으로 하늘의 뜻을 기다려야 합니다 환자와 보호자는 진중하게 생각만 한다 그러는 사이에 시간은 화살처럼 빠르게 지나간다 두려운 날도 있더라 지금까지 잘 살다가 어느날 갑자기 두려움으로 잠 못이루는 날도 있더라 언제나 때가 되면 잘 오던 잠도 이제는 잠이 오지 않아 머리속이 어지로운 ..

궁시렁 궁시렁 2023.02.18

Engelbert Humperdinck - Am I that easy to forget

Engelbert Humperdinck - Am I that easy to forget https://youtu.be/ga6aXIFlmKE 너를 위하여 / 김남조 나의 밤 기도는 길고 한 가지 말만 되풀이한다 가만히 눈 뜨는 건 믿을 수 없을 만치의 축원, 갓 피어난 빛으로만 속속들이 채워 넘친 환한 영혼의 내 사람아 쓸쓸히 검은 머리 풀고 누워도 이적지 못 가져 본 너그러운 사랑 이미 준 것은 잊어버리고 못다 준 사랑만을 기억하리라 나의 사람아 눈이 내리는 먼 하늘에 달무리 보듯 너를 본다 오직 너를 위하여 모든 것에 이름이 있고 기쁨이 있단다 나의 사람아

궁시렁 궁시렁 2023.02.18

샘병원 암환우 인터뷰 백00님 #14 췌장암 치료사례

샘병원 암환우 인터뷰 백00님 #14 췌장암 치료사례 https://youtu.be/t-tRJlc_sc0 NOTE: 상기 환자분의 인터뷰 영상을 보면서 정말 고생 많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샘병원에 입원하기 전까지 상황만 고려한다면 거의 최악의 상황이라고 보아도 될 정도 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위급 상황에서도 의료진을 믿고 잘 따라준 환자와 보호자분들이 대견 스럽습니다, 간혹 이러한 상황이 되면 자연치유쪽으로 많이 쏠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료진의 치료 방향에 잘 순응하여 결국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는 것이 대단 한 일 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췌장암 상황에서 복수가 차고 간 전이가 심각한 경우 표준치료만으로 호전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통합의학적으로 잘 치..

운동이 유방암 치료 부작용을 줄여줄까

운동이 유방암 치료 부작용을 줄여줄까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운동은 방사선 요법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유방암은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여성들의 질병 중 가장 흔해서, 여성 8명 중 1명이 85세 이전에 유방암이란 진단을 받는다. 방사선 요법이 유방암 치료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로 등장했지만 암 관련 피로감을 유발해서 감정적, 신체적, 사회적 안녕을 포함한 환자의 건강과 관련된 삶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에디스 코완 대학교가 실시한 최근의 연구는 운동이 환자들이 방사선 요법을 더 잘 견뎌 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듯한 것을 밝혔다. 에디스 코완 대학교의 운동의학 연구소는 연구에 89명의 여성을 참여시켰고, 그중 43명은 1주일에 1~2번의 저항운동과 총 30..

치유 음악과 원적외선 온열의 절묘한 조화. 바이오 어쿠스틱 매트

BIOACOUSTIC MAT 바이오 어쿠스틱 매트 바이오어쿠스틱 매트는 치유 음악으로 청각을 통하여 느끼고 음악의 파장을 진동으로 변화시켜 온 몸에 전달하는 장치 입니다, 그리고 음향 진동과 함께 원적외선 온열 효과를 동시에 경험하면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지친 일상에서 활력을 회복하고 심신을 평온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특별한 원적외선 효과로 인하여 체온을 상승시켜주어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대사 활동을 활성화시켜 주기도 합니다, 혹여 몸도 마음도 차가울 경우라면 지금 이러한 것들을 경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하였던 음향 진동 효과로 건강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바이오어쿠스틱 매트는 건강한 사람은 더욱 더 건강을 잘 유지하고 질병과 싸우는 환자에게는 건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