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3/02/02 3

암을 이기는 면역 요법

암을 이기는 면역 요법 아보 도오루 교수의 ‘암은 스스로 고칠 수 있다’ 면역요법이 자연치유력을 높인다! 『암을 이기는 면역요법』은 항암치료제나 방사선 치료, 수술에 의존하지 않고 자연치유력을 강화하여 암을 자연 퇴축시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스트레스가 암과 직접 연관된다고 말하며, 무엇이 암을 일으키는지, 암은 스트레스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암 발생의 메커니즘을 자율신경과 면역의 관계 분석을 통해 설명한다. 이와 함께 생활방식을 재점검하고, 암의 공포에서 벗어나고, 현대의학의 잘못된 치료를 받지 않는 등 암을 고치기 위한 4가지 대책을 소개한다. 더불어 후쿠다 미노루의 자율신경 면역요법과 에비나 다쿠사부로의 BAK요법 등 두 가지의 치료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실제 치료 사례를 수록하였다. ..

폐암 수술 후 2년 엄마의 기적/항암 치료 거부 후 자연 치유 관리

[독자 기고] 폐암 수술 후 2년 엄마의 기적 【건강다이제스트 | 문현정 작가】 ​ *이 이야기는 작가인 딸 문현정 씨가 보호자로서 폐암 환자 엄마를 관찰하며 쓴 글임을 밝혀둡니다. 저의 엄마 장인숙은 건강에 있어서는 늘 자신만만한 사람이었습니다. 그 흔한 감기도 잘 안 걸리는 건강한 사람이었습니다.2020년 4월, 갑자기 숨이 찬 증상이 며칠째 계속되자 엄마는 자주 다니는 동네 병원에 갔다고 합니다. ​ 의사에게 숨이 찬 증상을 말하자 폐 X-ray를 찍어보자고 해서 X-ray를 찍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의사가 말하길 X-ray 결과 조금 이상한 부분이 있다면서 대학병원에 가보라고 했다는 것입니다.며칠을 혼자서 고민하던 엄마는 대학병원에 혼자 가는 게 무서워 딸인 제게 비로소 그간의 사정을 털어놓았습니..

장 건강을 지키는 음식, 장 건강을 해치는 음식

장 건강을 지키는 음식, 장 건강을 해치는 음식 ​ 【건강다이제스트 | 서울ND의원 박민수 의학박사】 ​ 의 작가 사바랭은 “그대 무엇을 먹는지 말하라, 그러면 나는 그대가 누군지 말해보겠다.”라고 했다. 이는 영어 번역을 거쳐서 “내가 먹는 음식이 나를 만든다.”라는 유명한 격언이 되었다. ​ 우리가 70∼80년 정도를 산다면 무려 8만∼9만 가지 음식을, 30∼60톤 가까이 먹게 된다. 실로 엄청난 양의 음식이 우리의 위장관을 통해 끊임없이 우리 몸에 에너지를 제공하게 된다.이렇게 많은 음식을 먹다 보면 건강을 해치는 음식을 먹을 때도 많다.특히 자신도 모르게 장을 망가뜨리는 음식도 있다. 이럴 경우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다. 우리 건강에서 장만큼 중요한 장기는 없기 때문이다. ​ 장은 영양 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