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메디칼엔지니어ㅣ김동우 010-7216-6789

더라이프케어 010-7216-6789

2023/02/18 13

암 발병부터 수술 후까지 암 여정을 총망라한 안내서

‘암의 진단·치료·극복’ 출간 암 발병부터 수술 후까지 암 여정을 총망라한 안내서 암의 진단부터 극복까지 암 여정의 모든 것을 총망라한 ‘암의 진단·치료·극복’이 출간되었다. 본서는 ‘암이라고요’, ‘대장암의 진단·치료·극복’ 등 다양한 저서를 저술하였으며, 외과의로서 수많은 암 환자의 진료와 수술을 시행한 박성대 교수가 집필하여 완성도 높은 정보를 제공한다.이 책은 총 6부 56장으로 독자가 필요한 부분만 찾아 읽을 수 있도록 세분화하여 구성되어있다. 1부는 ‘암의 이해’로 암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독자의 이해를 돕고, 2부는 ‘진단’으로 암을 진단하는 과정과 진단받았을 때의 감정을 보여준다. 3부는 ‘치료’로 다양한 치료방법과 치료비, 치료 부작용 등을 다룬다. 4부는 ‘치료 후 조정과 유..

미안합니다

미안합니다 절박함과 간절한 눈 빛으로 나에게 호소 한다 안타까운 일이다 내가 만약 모든이의 아픔을 치유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미안합니다 내가 도와드릴수 있는 것은 여기까지 입니다 그런데 말 입니다 말기암은 내일을 예측 할 수 없는 럭비공과 같은 존재이다 한 달이 될지 두 달이 될지 아무도 모른다 지금 매우 위중한 상황이며 소위 말하는 골든타임 입니다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동원하여 보세요 그리고 겸허한 마음으로 하늘의 뜻을 기다려야 합니다 환자와 보호자는 진중하게 생각만 한다 그러는 사이에 시간은 화살처럼 빠르게 지나간다 두려운 날도 있더라 지금까지 잘 살다가 어느날 갑자기 두려움으로 잠 못이루는 날도 있더라 언제나 때가 되면 잘 오던 잠도 이제는 잠이 오지 않아 머리속이 어지로운 ..

궁시렁 궁시렁 2023.02.18

Engelbert Humperdinck - Am I that easy to forget

Engelbert Humperdinck - Am I that easy to forget https://youtu.be/ga6aXIFlmKE 너를 위하여 / 김남조 나의 밤 기도는 길고 한 가지 말만 되풀이한다 가만히 눈 뜨는 건 믿을 수 없을 만치의 축원, 갓 피어난 빛으로만 속속들이 채워 넘친 환한 영혼의 내 사람아 쓸쓸히 검은 머리 풀고 누워도 이적지 못 가져 본 너그러운 사랑 이미 준 것은 잊어버리고 못다 준 사랑만을 기억하리라 나의 사람아 눈이 내리는 먼 하늘에 달무리 보듯 너를 본다 오직 너를 위하여 모든 것에 이름이 있고 기쁨이 있단다 나의 사람아

궁시렁 궁시렁 2023.02.18

샘병원 암환우 인터뷰 백00님 #14 췌장암 치료사례

샘병원 암환우 인터뷰 백00님 #14 췌장암 치료사례 https://youtu.be/t-tRJlc_sc0 NOTE: 상기 환자분의 인터뷰 영상을 보면서 정말 고생 많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지샘병원에 입원하기 전까지 상황만 고려한다면 거의 최악의 상황이라고 보아도 될 정도 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위급 상황에서도 의료진을 믿고 잘 따라준 환자와 보호자분들이 대견 스럽습니다, 간혹 이러한 상황이 되면 자연치유쪽으로 많이 쏠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료진의 치료 방향에 잘 순응하여 결국 좋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는 것이 대단 한 일 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췌장암 상황에서 복수가 차고 간 전이가 심각한 경우 표준치료만으로 호전을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통합의학적으로 잘 치..

운동이 유방암 치료 부작용을 줄여줄까

운동이 유방암 치료 부작용을 줄여줄까 고동탄(bourree@kakao.com) 기자 운동은 방사선 요법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유방암은 오스트레일리아에서는 여성들의 질병 중 가장 흔해서, 여성 8명 중 1명이 85세 이전에 유방암이란 진단을 받는다. 방사선 요법이 유방암 치료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로 등장했지만 암 관련 피로감을 유발해서 감정적, 신체적, 사회적 안녕을 포함한 환자의 건강과 관련된 삶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러나 에디스 코완 대학교가 실시한 최근의 연구는 운동이 환자들이 방사선 요법을 더 잘 견뎌 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듯한 것을 밝혔다. 에디스 코완 대학교의 운동의학 연구소는 연구에 89명의 여성을 참여시켰고, 그중 43명은 1주일에 1~2번의 저항운동과 총 30..

치유 음악과 원적외선 온열의 절묘한 조화. 바이오 어쿠스틱 매트

BIOACOUSTIC MAT 바이오 어쿠스틱 매트 바이오어쿠스틱 매트는 치유 음악으로 청각을 통하여 느끼고 음악의 파장을 진동으로 변화시켜 온 몸에 전달하는 장치 입니다, 그리고 음향 진동과 함께 원적외선 온열 효과를 동시에 경험하면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지친 일상에서 활력을 회복하고 심신을 평온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불어 특별한 원적외선 효과로 인하여 체온을 상승시켜주어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대사 활동을 활성화시켜 주기도 합니다, 혹여 몸도 마음도 차가울 경우라면 지금 이러한 것들을 경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하였던 음향 진동 효과로 건강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바이오어쿠스틱 매트는 건강한 사람은 더욱 더 건강을 잘 유지하고 질병과 싸우는 환자에게는 건강 ..

가벼운 몸, 기운 좋은 음식

​ 가벼운 몸, 기운 좋은 음식 ​ 병에 걸리면 사람들은 가장 먼저 좋은 음식, 건강에 좋은 성분의 영양제를 찾습니다. 그러나 조금 더 진전해보면 먹는 것 보다는 비우는 것이 먼저라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자동차가 기운좋게 잘 달리려면 좋은 기름,연료도 중요하지만 동시에 적은 기름으로도 잘 가는 가벼운 차체와 연비 좋은 엔진이 중요합니다. 이 육신의 생명력, 또는 에너지 활력은 물질적인 음식에서 오는 것은 채 반도 돼지 않습니다.가벼운 몸, 기운 좋은 음식이 좋습니다.​ ​ 다음 내용은 재미로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독립 영양 인간 ​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mydream3935&logNo=60134719..

암의 진행 속도

암이 1cm까지 자라는 데는 거의 10년의 시간이 걸리지만 그후는 10의 9승으로 빨리 자란다 ​ 어느 분의 질문입니다​ 암이 1cm까지 자라는 데는 거의 10년의 시간이 걸리지만 그후는 10의 9승으로 빨리 자란다고 하더라구요.. ​​ 답변​ 우리 몸에서는 매일 약 3000개의 암 세포가 생깁니다.대개는 면역체계에 걸려 치유되지요.암마다 doubling time은 다릅니다 .짧게는 몇일, 길게는 몇 달도 있습니다. ​ ​ ​ ​이렇게 약 30번 증식하면, 10의9승개 (1억)의 cells 즉 1cm-size이 됩니다. 좁쌀크기정도 됩니다.이때부터 임상적인 진단이 가능합니다. ​ ​ ​그리고 몇번만 더 doubling하면 치명적인 크기인 약 1kg에 이릅니다. 이 크기에서 진단이 되면, 일단 눈에 보이는..

뇌종양(교모세포종) 수술 후 편마비 증상의 재활 치료

뇌종양(교모세포종) 수술 후 편마비 증상의 재활 치료 재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 ​ 뇌 병변으로 인하여 근육이 경직되는 현상이 있을 경우 재활 치료를 받으면서 보조적으로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온열요법을 적절하게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근육이 경직되어 마비가 될 경우 초기에 잘 대처를 하지 못하면 회복이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 ​ ​ 리치웨이 바이오매트 전신 온열요법은 근육의 경직된 상태를 이완시켜 주고 근육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 일부 완화 효과로 도움이 되며 환자가 재활 운동을 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 ​ 신체 전부 혹은 일부의 경직으로 인하여 굳은 근육을 보다 효과적으로 회복하는데 보조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체온이 낮아지..